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브랜드 패션 전문관인 ‘직잭 브랜드패션'에서 2월 한 달간 재구매한 고객이 전월 대비 22% 증가하는 등 충성 고객을 기반으로 탄탄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지그재그
사진=지그재그

올해 2월 브랜드패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하며 성장세를 기록한 가운데, 재구매 고객의 비중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구매 고객의 거래액 역시 지난달 대비 31% 상승했다. 재구매율은 고객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지표인만큼 지그재그 브랜드패션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높다고 해석할 수 있다. 

첫 구매 후 만족스러운 경험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브랜드패션 상품을 구매하는 충성 고객이 늘고 있다. 지그재그는 2030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SPA, 디자이너 의류, 애슬레저 등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며 폭넓은 셀렉션을 확보한 것이 재구매를 일으키는 주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으로 하루만에 받아볼 수 있는 상품군 확대, 테마별 브랜드 노출 및 오늘의 타임 특가 등 고객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를 강화한 점도 주효했다. 

2월 한 달간 특히 주목받았던 브랜드패션은 SPA다. 2월 26일부터 2주동안 진행한 ‘SPA WEEK’ 기획전에서 SPA 브랜드 거래액은 전월 대비 185% 증가했다. 지그재그 인기 SPA 브랜드인 ‘스파오'는 해당 기간 최고 일 거래액을 달성했으며 ‘에잇세컨즈', ‘베이직하우스', ‘폴더'는 직전 동기 대비 평균 거래액 신장률 933%를 기록했다.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의 디자이너 의류 인기도 지속되고 있다. 모던 캐주얼 브랜드 ‘제너럴아이디어'와 미니멀한 스트릿룩을 선보이는 ‘로제 프란츠'의 2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모두 2배 이상(각각 196%, 184%) 늘었으며 스토어 즐겨찾기 역시 76%, 111% 증가하는 등 재구매 고객뿐 아니라 신규 고객까지 창출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