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30주년을 맞은 영국 헤리티지 패션브랜드 바버가 24SS(봄여름) 시즌을 맞아 2030대 겨냥으로 선보인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모으고 있다.

사진=바버
사진=바버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은 바버의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아이코닉 재킷인 ‘비데일’, 낚시 재킷에서 영감을 받은 ‘스페이’, 트렌디하고 실루엣이 특징인 자랑하는 ‘트랜스포트’ 등 주로 논왁스 소재를 활용한 가벼운 착용감의 제품들이 주력이며 오버사이즈 실루엣에 짧은 기장이 특징이다.

키 컬러인 기존 올리브 그린, 세이지 그린, 네이비 블루 컬러 외에 밝은 베이지, 아이보리 등 이전에는 볼 수 없던 컬러를 활용해 ‘영’ 무드를 강조해 봄에 어울리는 산뜻한 ‘시티 보이’ 룩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데님 원단을 활용한 새로운 비데일 재킷, 안감을 뒤집어 입을 수 있는 트랜스포트 재킷 등을 새롭게 선보임과 동시에 왁스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가벼운 생활 방수가 가능한 ‘샤워 프루프’ 원단을 사용해 바버 재킷 특유의 기능성은 유지시켰다.

트렌디한 핏과 스타일로 기존 남성 고객 뿐 아니라 여성 고객들의 높은 반응도 주목할 만 하다. 여성 라인 중 신규 디자인으로 선보인 ‘퀼트 아우터’는 일부 상품이 3월 초 완판 됐으며,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의 오프라인 구매고객 중 60%가 여성 고객임과 동시에 여성 구매고객 수는 전년 대비 약 20 % 상승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