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영화계와 패션계를 강타한 페미닌 룩이 올해는 미니멀하면서 사랑스러움을 더한 페미닌 룩으로 진화하여 올봄 트렌드를 이끌고있다. 이에 글로벌 패션브랜드 자라가 페미닌 슈즈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MZ세대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주목받는 트렌드인 ‘발레코어룩’은 발레와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로 발레룩을 보다 데일리하게 풀어낸 스타일이다. 발레코어룩을 완성하는 필수 아이템은 바로 슈즈다.

자라의 새틴 스포츠 발레리나 플랫슈즈는 발레 토 슈즈를 연상시키는 새틴 바디와 스포티한 스티치가 만나 페미닌하면서도 캐주얼한 멋을 보여준다. 하이 삭스나 레그 워머와 매치하면 완벽한 발레코어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발레리나 슈즈가 처음이라면 클래식한 패브릭 발레리나 슈즈부터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라운드 토와 리본 디테일과 함께 소재가 주는 광택감은 러블리함을 더한다.

올봄 뾰족한 앞 코가 매력적인 스틸레토 힐로 포인트를 주면 어떨까. 와이드 팬츠나 데님 팬츠에 매치하면 시크한 분위기를, 슬랙스나 원피스에 매치하면 단아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자라의 에나멜 슬링백 슈즈와 스트랩 키튼힐 슬링백 슈즈는 반짝이는 에나멜 소재와 버클 디테일로 차별화된 페미닌함을 선사한다. 봄 시즌 트렌드인 메쉬 소재를 이용한 슈즈도 눈여겨볼 만하다.

메쉬 하이힐 슈즈는 은은하게 비치는 실루엣과 함께 섹시한 감각을 보여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자라의 감성이 담긴 트렌디한 봄 슈즈는 공식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자라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