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더현대서울 2층에 미국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리던(RE/DONE)’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리던은 '오래된 것을 새로운 것으로 만들어낸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2014년 미국 LA에서 론칭한 프리미엄 업사이클 데님 브랜드다. 론칭 당시 200벌 한정 판매한 데님이 10여 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빈티지 데님을 업사이클한 제품이 할리우드 스타들의 각광을 받으며 초기부터 급성장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자체 제작한 프리미엄 데님과 그래픽 티셔츠 등이 전세계 2030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인기 직구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최근 지지 하디드·카이아 거버·켄달 제너 등 국내외 연예인, 모델 등 패션 피플이 즐겨입는 데님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며 MZ세대가 선호하는 ‘신(新)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특히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2030 트렌드가 리던의 업사이클링 데님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며 국내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리던 매장은 약 90㎡(약 27평) 규모로 운영되며 업사이클 데님 제품을 비롯, 프리미엄 데님·프린팅 티셔츠 등 14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리던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서울을 테마로 한 국내 한정판 그래픽 티셔츠 등도 선보인다.

론칭을 기념해 오는 21~27일 성수동에 위치한 ‘TOMG.(톰지)’ 매장에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매장에서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데님 커스터마이징(맞춤제작)·엠브로이더리(자수) 서비스 및 티셔츠 그래픽 프린팅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 한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