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류현진 3위 이정후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1위에는 태국과의 2연전을 앞두고 축구 국가대표팀에 합류한 ‘캡틴’ 손흥민이 차지했다. 손흥민은 이른바 ‘탁구게이트’로 불리는 대표팀 내분 사태 이후 이강인과 다시 한번 그라운드에서 호흡을 맞추게 됐다. 특히 이강인의 사과에 용기 있는 행동을 보여줬다고 격려하며 캡틴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한화로 복귀한 류현진은 2위에 등극했다. 특히 류현진은 KBO 복귀에 브랜드평판지수가 575.53%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새 시즌을 앞둔 이정후는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정후는 21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템피 디아블로 스타디움에서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와 치른 미국프로야구(MLB) 시범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 2타수 2안타 1타점 1볼넷으로 활약하며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를 높였다.

2024년 3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류현진, 이정후, 김하성, 황희찬, 김민재, 이대호, 박지성, 이천수, 안정환, 이승엽, 김연경, 서장훈, 김연아, 박찬호, 김태균, 추신수, 김동현, 박세리, 이동국, 추성훈, 김요한, 정근우, 박용택, 박인비, 황선우, 유희관, 손연재, 윤석민, 박태환 순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