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총선 상황실장이 당 일각에서 돌출하고 있는 '200석·탄핵 발언'에 강력 경고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 상황실장은 21일 국회의사당에서 취재진을 만나 "선거 판세는 제가 말했듯이 아주 힘겨운 백중세"라며 "엄살이 아니라 실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연이어 과도한 의석 수를 자신하거나 과도한 정치적 목표를 제시하는, 실제 상황을 정확히 알지 못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개인적 언급들이 나타났다"며 "강력하게 경고한다"고 했다.

그는 "개인적 발언들로 선거 전체에 해를 미치는 일이 없도록 유념해주길 모든 후보께 강력히 요청드린다"고도 덧붙였다.

김 상황실장은 "정치인이 고개를 드는 순간 어려워진다는 것을 우리가 잘 알고 있다. 당의 자세이기도 하다. 마지막까지 절실하게 진중한 자세로 당은 선거에 임할 것이고, 모든 후보들도 당의 기조와 흐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선거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날 김교흥 의원(인천 서구갑)은 인천 지역 민주당 후보들이 모인 서구 정서진 중앙시장에서 "인천 민심이 대한민국 천심"이라며 "인천의 14석이 당선되면 우리가 (단독) 200석을 당선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정일영 의원(인천 연수을)도 "200석 이상을 차지하는 민주당이 되도록 힘차게 심판하자"고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