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비토즈는 유저들의 숙소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주요 키워드별 국내외 인기 호텔을 21일 발표했다.

사진=트립비토즈
사진=트립비토즈

지난 15일까지의 숙소 리뷰기능 ‘크루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치 최고’ 키워드에서 1위를 차지한 국내 호텔은 부산 비즈니스 호텔이었고, 해외 호텔 중에서는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호텔 프로자 오사카 남바 도톤보리가 1위를 차지했다.

‘갓성비 호텔’ 키워드에서도 부산 비즈니스 호텔이 국내 호텔 중 1위를 차지했다. 해외 호텔 중에서는 일본 도쿄에 있는 아카사카 요코 호텔이 선정됐다.

뷰를 중시하는 ‘뷰깡패’ 키워드에서는 강원도 강릉시의 호텔 탑스텐과 태국 방콕의 SO/방콕이 각각 국내외 호텔 1위에 올랐다.

사진=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사진=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캉스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선택한 ‘호캉스 최고’ 키워드에서는 서울의 소비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가 국내 1위를 차지했다. 해외 호텔 중에서는 프랑스 파리의 빌라 M과 필리핀 마닐라의 하얏트 리젠시 마닐라가 공동 1위에 올랐다.

가족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가족과 함께’ 키워드에서는 충북 제천시의 스플라스 리솜과 일본 도쿄의 아카사카 요코 호텔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조식 맛집’ 부문에서는 서울의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이 국내 1위, 일본 훗카이도의 센추리 로얄 호텔과 중국 산둥의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칭다오 첸양이 해외 호텔 1위를 차지했다.

사진=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사진=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청결 100점’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국내 호텔은 세종시의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세종이었다. 해외 호텔 중에서는 일본 오키나와의 에미 풀 리조트, 일본 오사카의 호텔 한큐 레스파이어 오사카와 호텔 프로자 오사카 남바 도톤보리가 공동 1위에 올랐다.

‘수영장에 진심인 편’에서는 충남 예산군의 스플라스 리솜과 제주 서귀포시의 롯데호텔 제주가 국내 1위, 태국 방콕의 SO/방콕이 해외 1위에 선정됐다.

쇼핑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쇼캉스 최적’ 부문에서는 경기도 광명시의 테이크호텔과 괌의 두짓 비치 리조트 괌, 일본 후쿠오카의 도큐 스테이 후쿠오카 텐진, 필리핀 마닐라의 하얏트 리젠시 마닐라가 각각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