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23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조국혁신당 비방에 헛심 쓰지 말고 수사받을 준비나 하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조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4·10 총선 후 조국혁신당은 ‘한동훈 특검법’을 발의할 것을 국민께 약속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표는 “국회 본회의 통과 시 국민의힘 일부 동조가 예상된다”며 “본회의 통과 후 윤석열 대통령도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조 대표가 이날 올린 글은 한 위원장이 매체 인터뷰에서 “조국은 한마디로 유죄를 받고도 대한민국 사법 시스템에 복수하겠다는 점에서 극단주의 세력”이라고 한 것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됐다.

또한 이날 제주 4·3 평화공원을 방문한 가운데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조국혁신당 비난 관련 질의에 "한동훈 위원장에게 왜 극단적인 27개 비밀번호를 설정했는지 반문해달라. 나나 여기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4개나 6개의 '비극단적'인 비번을 갖고 있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저희 비례 1번인 박은정 부장검사는 윤석열 총장 감찰 관련, 검찰로부터 휴대폰 비빌번호을 요청받았을 때 즉시 공개했다. 반면 당시 한 검사장은 극단적으로 긴 비번을 설정하고 풀지 않았다. 숨기고 싶은 것이 있어서다. 이것이야말로 사법체계를, 헌법정신을 훼손하는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