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플랫폼 W컨셉이 입점 브랜드와 손잡고 단독 공개한 컬렉션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양사 핵심 고객의 취향이 맞아들어가면서 '팬덤 마케팅'이 시너지를 냈다는 분석이다.

사진=W컨셉
사진=W컨셉

W컨셉은 지난 20일부터 한정수량으로 판매한 ‘르917(르셉템버, LE17SEPTEMBRE)’ 에센셜 컬렉션 니트 가디건 상품이 5분만에 완판됐다고 25일 밝혔다. ‘르917’은 실루엣과 품질 좋은 소재를 중시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양사는 브랜드 무드와 디자인 경쟁력을 중시하는 W컨셉 주요 고객과 ‘르917’의 팬덤이 겹칠 것으로 봤고, 현대 도시 생활을 위해 실루엣과 착용감에 초점을 둔 ‘시티 웨이브’ 테마의 에센셜 컬렉션을 자사몰 외 단독으로 선보였다. 미니멀리즘 트렌드와 계절감을 고려해 캐시미어 베스트, 니트탑, 트래블러 재킷 등 11종을 소개했다.

이외 외투부터 이너, 팬츠까지 컬렉션의 다양한 상품이 실시간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크리미한 색상 등 ‘톤온톤’ 조합을 앞세운 스웨이드 레더 재킷과 스커트가 특히 인기를 끌었고, 트래블러 팬츠도 매출 상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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