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뮤지컬 전용극장 드림씨어터가 개관 5주년을 맞아 뮤지컬을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사진=드림씨어터
사진=드림씨어터

먼저 4월 8~22일 총 3회의 ‘드림 클래스’를 마련했다. ‘드림 클래스’는 프로듀서, 연출, 음악감독, 무대 스태프, 평론가 등 뮤지컬 각계 전문가를 초청한 렉처 시리즈다. 무대의 세계를 다각도로 경험할 수 있어 오픈 때마다 매진을 기록한 시그니처 프로그램이다. 

4월 8일에는 이상훈 대표(아트 컨시어지)가 뮤지컬 장르 자체를 상징하는 세계적인 거장에 대해서 접할 수 있는 ‘뮤지컬 작곡가,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작품세계’, 15일에는 '오페라의 유령' 등을 기획한 국내 1세대 뮤지컬 프로듀서 설도윤이 ‘공연이 무대에 오르기까지– 뮤지컬과 공연 프로듀싱의 이해’, 22일에는 백형근 무대 기술감독(드림씨어터)이 ‘무대 위의 상상- 뮤지컬 전용극장의 이해’를 테마로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7시30분 드림씨어터에서 사전 예약자 3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2만5000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뮤지컬 MD(랜덤 증정), 공연장 내 위치한 카페 음료쿠폰을 선물한다. 드림씨어터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26일 오후 2시 티켓 오픈한다. 

백스테이지 투어와 개관 5주년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백스테이지 투어는 4월 2~14일 공연되는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무대감독, 컴퍼니 매니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연을 준비하는 공간 백스테이지의 투어와 질의응답 시간이 예정돼 있다.

4월 10일 마티네 공연 이후 약 30분간 20명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홈페이지에서 드림씨어터 골드 회원에 한해 응모할 수 있다. 골드 회원은 드림씨어터에서 공연 관람 스태프를 4번 이상 적립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는 멤버십으로 특별 할인, 이벤트 우선 참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공연장을 방문하는 관객들과 함께하는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공연장 로비에 설치될 특별 포토존에서 인증사진 혹은 영상을 촬영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포스팅하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드림씨어터 공연 초대권과 음료 쿠폰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