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일본 오리콘에 이어 빌보드 재팬 차트 정상도 석권하며 브레이크 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웨이크원
사진=웨이크원

지난 25일 빌보드 재팬 뉴스에 따르면,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20일 발표한 일본 첫 번째 싱글 'ゆらゆら -運命の花-'(유라유라 -운메이노하나-)는 51만 6721장의 추정 판매량을 기록하며 3월 27일 자(집계기간 3월 18~24일) 톱 싱글 세일즈 1위를 기록, 데뷔 일주일 만에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오리콘 차트에서의 강세도 여전하다. ZEROBASEONE은 첫 싱글 'ゆらゆら -運命の花-'로 약 30만 2,000장의 추정 판매량을 기록하며 4월 1일 자(집계기간 3월 18일~24일)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ZEROBASEONE이 집계 기간 중 기록한 판매량은 역대 해외 아티스트의 데뷔 앨범 중 최고 수치다. 이들의 싱글은 발매 직후 18만 7694장의 압도적인 추정 판매량으로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1위로 진입 후 6일간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일본 현지 내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듯 ZEROBASEONE은 지난 23~24일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첫 팬콘서트 '2024 ZEROBASEONE FAN-CON IN JAPAN'으로 약 5만 3천 팬들을 동원했다.

이들은 데뷔와 함께 아레나 공연장에 입성하며 그 찬란한 존재감을 빛냈다. ZEROBASEONE의 일본 첫 팬콘서트는 전국 CGV에서 생중계가 진행된 것은 물론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전 세계 팬들과도 실시간으로 호흡했다.

첫 싱글의 타이틀곡 'ゆらゆら -運命の花-'는 새로운 여정을 앞둔 설렘 가득한 감성을 드럼 앤드 베이스와 트랩 사운드로 풀어낸 곡이다. 너와 마주한 순간 우리의 시간은 멈춰버렸고, 마침내 맞닿은 서로에게 스며드는 감정의 흐름을 노랫말에 담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