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대기업 대규모 채용이 시작됐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신한은행, 한화생명보험, 한화첨단소재, 이랜드월드, KT엠모바일 등이 있다.

신한은행은 내달 4일까지 ‘2024 상반기 일반직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개인/기업금융 일반직이며 채용인원은 총 두 자릿수이다. 주요업무는 개인/기업고객 대상 금융 서비스이며 학력 및 연령에 따른 지원 제한이 없다.

공인 어학성적 우수자, 직무 관련 전공자, 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SLT(필기시험) △온라인 역량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순이다.

한화생명보험에서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2024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영업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경영지원 등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전 직무 전공은 무관하다. 채용절차는 △서류모집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인턴실습 및 최종평가 △입사확정 및 리텐션 △신규입사 순이다.

한화첨단소재에서 내달 7일까지 ‘2024 상반기 신입사원(채용전제형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엔지니어, 경영지원이며 채용인원은 직무별 각 한 자릿수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필요역량 및 우대사항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인턴십(3개월) △최종합격 순이다. 근무 평가 후 정규직 심사 진행 예정이며 급여는 연봉 약 5,300만 원 이상으로 정규직 신입사원과 동일한 처우 및 복리후생을 제공한다.

이랜드월드는 내달 7일까지 ‘2024 상반기 이랜드월드 패션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영업, 상품기획, 마케팅, 온라인MD, 글로벌소싱 등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일반 직무는 △서류접수 △인적성검사 △1차면접 △인턴 △최종면접 순이며 디자인 직무는 △서류접수 △인적성검사/포트폴리오 △1차면접 △입사(계약직) △전환면접(정규직) 순이다.

KT엠모바일에서 내달 7일까지 ‘2024 상반기 정기(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CS운영, SCM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직무별로 필요역량, 우대사항이 상이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전형(실무/임원) △최종합격 순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