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이하 '꼬꼬무') 28일 방송에는 어른이 된 고등학교 절친들의 세상을 놀라게 만든 특별한 사진 한 장과 이를 둘러싼 충격적인 진실게임이 공개된다.

2001년 12월 21일, 대전에서 현금수송차량 운행 업무를 하던 대학생 성진 씨는 총 6억 원이 든 현금 가방 두 개와 수표가 든 서류 가방을 차에 싣고 본부 은행으로 향한다. 은행 과장님, 청원 경찰과 함께 도착한 지하 주차장은 평소와 달리 한적하기만 했는데 재를 부르며 은행 입구에 주차하고 현금 가방을 내리던 그 순간, 눈앞에 총을 든 복면강도가 나타났다.

연이은 실탄 소리와 함께 2인조 은행강도는 억 원이 든 현금 가방을 챙겼다. 성진 씨가 급히 차를 후진해 놈들의 차에 충돌하며 반격해보지만, 범인들은 검정색 그랜저를 타고 주차장을 빠져나가 버렸고 놈들을 뒤쫓으려던 그때, 주차장 한쪽엔 총상을 입은 과장님이 쓰러져 있는 걸 발견한다. 번화가 한복판에서 초유의 권총 은행강도 살인사건이 일어난 것이다.

과장님 몸에 박힌 총알은 범인들이 저지른 또 다른 범행의 증거였다. 시간을 거슬러 은행강도 사건이 일어나기 두 달 전, 홀로 골목길 순찰을 하던 대전 한 파출소의 노 모 경사가 뺑소니 사고를 당했다. 범행에 사용된 차량은 도난차량이었다.

대담하게 경찰을 대상으로 뺑소니 사고를 저지른 범인들의 목적은 경찰의 총을 탈취하기 위해서였던 것이다. 차량 절도부터 경찰 권총 갈취까지 이 모든 범행은 은행 강도를 저지르기 위한 범인들의 치밀한 밑그림이었다. 단 하나의 흔적도 없이 연쇄 범행을 저지른 범인들, 과연 그들의 정체를 알아본다.

그로부터 14년 후, 2015년. 둔산동 은행강도 사건은 미제 사건 전담수사팀 형사들에 의해 새 국면을 맞는다. 특히, 검정색 그랜저 내부에서 발견된 손수건에서 DNA가 검출됨에 따라 수사는 급물살을 타고 DNA 추적했다. 그 끝에는 고등학교 절친 사이였던 두 남자가 서 있다.  

친구이기에 함께 범죄를 저질렀고, 친구이기에 드러난 범죄. 죄수의 딜레마에 빠진 두 친구의 심리 싸움은 연이은 비밀 폭로로 이어지는데 친구에서 공범, 그리고 원수가 된 절친이 지키고자 한 21년간의 비밀이 밝혀지는 순간이다.

두 베스트 프렌즈가 지키고자 했던 21년간의 비밀. 꼬꼬무 백스물한 번째 이야기 '우정의 딜레마 - 친구 혹은 악연' 편은 3월 28일 목요일 밤 10시 20분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