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수석최고위원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을 겨냥해 “개와 반려인에게 사과하라”고 직격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한 위원장은 서울 서대문구 신촌 집중유세에서 민주당 등을 겨냥해 “정치를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이지 정치 자체는 문제가 없다”며 거친 발언을 내놨다. 또 민주당과 조국혁신당 등 야당을 범죄자로 규정하며 이재명·조국 심판론을 강조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29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한동훈 위원장에게 경고한다. 어따 대고 개타령인가”라면서 “반려동물 가족들에게 사과하라! 개에게 직접 사과하라! 개를 모욕하지 말라!”고 일갈했다. 

그는 “개는 주인을 위하여 충성을 다 한다. 개는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준다. 그래서 반려동물로 개를 많이 키우고 개를 사랑한다”며 “한동훈 당신들은 정권을 잡은 이후 주인인 국민들에게 충성해 본 적이 있는가. 윤석열 정권, 당신들은 언제 주인인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준 적 있는가”라며 한 위원장과 윤 대통령을 정조준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의 경제폭망 민생파탄, 외교참사, 디올백 명품가방, 고 채 상병 순직사건과 도주대사, 이태원 참사, 양평고속도로 게이트, 주가 조작 사건에 대해 국민들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이라며 정권 심판론을 강조했다.

한편 신장식 조국혁신당 대변인은 “한 위원장, 정말 급하기는 급한 모양”이라며 “여당을 이끄는 사람 입에서 나와서는 안 될 말”이라고 했다. 또 “애견인들 표는 받지 않아도 상관없다는 메시지로 읽힐 수도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