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가 왓챠피디아의 콘텐츠 별점 평가와 검색량 등을 반영한 종합 순위인 ‘왓챠피디아 HOT 10’을 발표했다. 

사진=왓챠
사진=왓챠

왓챠피디아 HOT 10은 국내 최대의 평가 데이터를 보유한 왓챠피디아의 별점, 검색량, 보고싶어요, 코멘트 수 등을 토대로 지난 한 주간 대중들의 기대감과 만족감을 반영해 정리한 종합 순위 지표다.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개봉 영화를 비롯해 TV 방영 프로그램, 국내 OTT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콘텐츠가 대상이며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 된다.

3월 4주차(3월 21~27일) 기준, 왓챠피디아 HOT 10 랭킹 1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삼체'가 차지했다.

1960년대 중국의 한 젊은 여성이 내린 운명적 결정이 시공을 뛰어넘어 현재의 유수 과학자들에게 불가사의한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절친인 다섯 명의 과학자들이 인류 역사상 가장 거대한 위협에 맞닥뜨리는 SF 시리즈인 '삼체'는 아시아 최초로 휴고상을 수상한 작가 류츠신의 소설이 원작으로, '왕좌의 게임' 제작진이 연출을 맡아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2위는 올해 첫 천만 영화이자 오컬트 영화 사상 최고의 스코어를 기록 중인 '파묘', 3위는 동명의 웹툰이 원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 4위는 꾸준한 인기로 전편 관객수를 뛰어넘은 '듄: 파트2'에게 돌아갔다.

5위는 27일 개봉한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신작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6위는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에 빛나는 '가여운 것들', 7위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8위는 손석구 주연의 영화 '댓글부대', 9위는 셀린 송 감독의 장편 데뷔작 '패스트 라이브즈', 10위는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