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투애니원(2NE1)의 리더 씨엘(CL)이 미국 첫 솔로 정식 싱글 '리프티드'(LIFTED)를 발매했다. 씨엘은 월드스타 싸이의 미국 매니지먼트를 담당한 스쿠터 브라운과 손잡고 오랜 기간 미국 현지 데뷔를 준비해 왔고, 마침내 첫 공식 싱글을 선보이게 됐다.

씨엘의 싱글을 앞두고 성공이 점쳐진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미국 대중에게 익숙한 아티스트들과 인맥을 통해 쌓은 글로벌한 네트워크가 크게 작용할 것이라는 추측이었다. 씨엘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 수 있는 화려한 인맥은 음악과 패션 등의 분야에서 최고를 구가하는 아티스트들과 두터운 친분을 자랑한다. 그 중에서도 누구나 부러워할만큼 이색적이거나 특별한 관계의 '남사친'(남자 사람 친구)들은 언제나 화제다.

 

◆ 제레미 스콧

씨엘과 영혼을 함께 하는 단짝으로는 제레미 스콧을 들 수 있다.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은 씨엘은 패션계의 악동으로 불리는 제레미 스콧과 유독 특별한 관계를 쌓았다. 

지난 2010년부터 제레미 스콧의 의상을 종종 착용했던 씨엘이 때때로 호불호가 갈리는 실험적인 패션을 선보이는 건 제레미 스콧의 영향이 큰 것으로 추측된다. 글로벌 패션 매거진 '엘르(EllE)' 미국판은 지난 2013년 씨엘을 '제레미 스콧의 뮤즈'라고 소개하면서 장문의 인터뷰를 게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 윌 아이엠

세계적으로 유명한 힙합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Black Eyed Peas)의 윌 아이엠(Will I AM)은 2010년 9월 발매된 투애니원의 정규 1집 앨범 작업에 참여하며 꾸준히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윌아이엠이 지난 2010년 2NE1의 '날 따라해봐요' 뮤직비디오를 보고 YG를 통해 러브콜을 보냈으며, 그 이후로 두 사람의 작업이 성사된 것.

그 이후에도 두 사람은 SNS를 통해 우정을 쭉 이어오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윌아이엠은 YG와도 특별한 관계를 형성해 YG 소속 아티스트인 싸이의 7집 앨범에 참여하기도 했다. 

◆ 스눕독

사진 : 2013년 '유나이트 올 오리지널스 라이브 위드 스눕독'에서 2NE1 합동공연 / 뉴스엔

미국의 유명래퍼 스눕독 역시 씨엘의 남다른 남사친 반열에 오른 인물이다. 씨엘은 지난 2013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스눕독의 단독 내한공연 '유나이트 올 오리지널스 라이브 위드 스눕독(Unite all Originals Live with Snoop Dogg)'의 무대에 올랐다. 이후 2014년에는 싸이와 스눕독이 함께 작업한 곡인 '행오버' 뮤직비디오에도 깜짝 출연하기까지 했다.

◆ 저스틴 비버

씨엘은 일명 '미국 초통령'이자 그래미 수상자인 저스틴 비버와의 우정도 과시했다. 씨엘이 저스틴비버 매니저 스쿠터브라운의 SB 프로젝트와 계약을 체결한 게 우정의 발단이 됐다. 저스틴 비버는 씨엘이 School Boy Records와의 협업을 통해 발매한 사전 프로모션 곡 'HELLO BITCHES'의 안무 영상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며 홍보 노릇을 톡톡히 했다.

또한 씨엘은 작년에 발매된 저스틴 비버의 싱글 'What Do You Mean' 발매 예고 이벤트에도 참여했다. 저스틴 비버와 친분이 있는 세계 스타들이 같은 문구를 들고 찍힌 사진이 저스틴 비버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씨엘은 물론 빅뱅의 지드래곤의 사진도 올라가며 저스틴 비버의 인맥 자랑에 합류했다.

◆ 강동원

 

씨엘의 가장 의외적인 남사친이 아닐까? 명실상부 최고의 배우인 강동원과도 특별한 시간을 즐긴 씨엘. 지난 3월 국 유명 음반 레이블 파티에서 강동원을 만나는 것은 물론, 화보 촬영차 미국에 들른 강동원이 일정을 소화한 이후에는 미국 시내 및 유명 국립공원을 찾아 SNS에 인증샷을 남기기까지 했다. 

이전의 강동원에게서 볼 수 없었던 자유로운 모습과 씨엘과 강동원이라는 의외의 인맥이 네티즌들에게서 한때 커다란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두 사람의 친분은 강동원이 YG로 소속사를 옮긴 게 계기가 되면서 이뤄졌다.

◆ 빅뱅

지드래곤과 씨엘

강동원과의 친분에 비해, 씨엘이 연습생 때부터 10년 이상 우정을 이어온 빅뱅과 친남매처럼 지내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유명하다. 

어려서부터 음악 작업을 함께 해온 지드래곤은 물론 탑, 그리고 씨엘과 동갑인 승리까지. 씨엘이 SNS에 올리는 인증샷으로 미루어보아 씨엘이 참석하는 파티에는 언제나 빅뱅 멤버들이 함께인 듯 하다. 이 외에도 씨엘은 지드래곤과 탑의 친구인 이수혁 등의 연예인 및 유명인사들과도 친분을 두는 등 국내의 다채로운 인맥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