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족 및 소형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추어, 1~2인 소형가구를 위한 가전 제품의 관심도 날로 늘어나고 있다. 실용적인 사이즈에 높은 내구성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싱글족은 물론 신혼부부, 미니멀리스트를 유혹하는 '미니멀 싱글 가전' 6개를 추천한다.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1

뱅앤올룹슨의 무선 올인원 스피커 '베오사운드 1(BeoSound 1)'은 작은 것이 단순하고 아름답다’는 명제를 보여줄 만한 제품이다. 원뿔형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들을 응축한 무선 올인원 스피커로 스피커 상단에 파여 있는 홈을 잡고 선반, 바닥, 테이블 등 음악을 듣고 싶은 집안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아노다이즈드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스피커 캐비닛은 세련되고 견고하며,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작동법을 더했다.

 

대우위니아 미니 전자레인지

디바이딤채 전자레인지 신제품은 20L 용량의 미니 전자레인지로 블랙, 화이트톤의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전자레인지 본연의 기본 기능만 충실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외관 및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전자레인지 조작부인 다이얼은 반짝이는 크롬으로 도금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6단계로 세부 조절은 물론, 700W의 강한 출력으로 전자레인지 본연의 기능도 충실하게 갖췄다.

 

브라운 미니 블렌더

독일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브라운의 'JM3000' 'JM3013'은 소형 가구를 위한 편리하고 실용적인 미니 블렌더다. 슬림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은 물론 1.14㎏의 가벼운 무게와 약 32㎝ 높이의 아담한 사이즈로 사용과 보관에 용이하다. 특히 미니 블렌더임에도 350W의 강력한 모터파워를 갖추어 어떤 재료도 완벽하게 갈아주며 2단계 속도조절 버튼으로 재료에 따라 알맞은 속도로 조절해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세종아이앤텍 에어톡톡 공기청정기

공기가 좋지 않아 걱정되긴 하지만 안 그래도 좁은 집안에 공기청정기를 들일 엄두는 못 내고 있던 싱글족들은 초소형 공기청정기를 주목하자. 47g에 불과한 무게에 담뱃갑보다 작은 크기지만 향균기능과 탈취기능, 공기정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필터 교환이 필요 없는 반영구적 제품으로 사용면적은 2m²이다. 노트북과 컴퓨터 USB 단자에 연결하면 사무실에서도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다.

 

루헨스 직수형 정수기

A4용지보다 작은 아담한 사이즈지만 직수형에 물이 나오는 부분은 넉넉해서 큰 통에 담더라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수탱크를 없앤 디자인이기 때문에 저수부에서 발생하는 세균감염을 막아줘 2차 오염이 없이 깨끗하게 사용 가능하다. 초소형 사이즈로 합리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 싱글족에게 제격이다. 렌탈 방식이라 루헨스를 통해 문의해야 한다.

 

필립스 스팀앤고 스팀다리미

전동 펌프를 스팀 헤드에 내장해 물탱크를 없애 휴대성을 강화했다. 다른 스팀다리미와 달리 수직, 수평 모든 방향에서 다림질이 가능하다. 얇은 셔츠의 경우 옷걸이에 걸어놓고 사용해도 되고, 주름을 잡아야 하는 바지나 아우터 등은 눕혀서 쓰면 된다. 제품에서 뿜어져 나오는 스팀은 99.9% 세균을 제거해 소파, 침대 커퍼 등의 냄새를 제거하거나 살균할 때도 용이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