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음반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 '그래미(Grammy Awards)'. 제 58회 그래미 어워드가 국내 기준 2월 16일 오전 10시에 방송을 앞두고 있다. 퍼포먼스 라인업이 공개된 가운데 특별히 눈 여겨봐야 할 무대 다섯개를 꼽아봤다.

 

1. 아델 (Adele)

2012년 이후 4년만의 그래미 공연에서 'Hello'를 선보이는 아델. 4년만에 들고나온 신보 'Hello'는 전 세계적인 돌풍, 폭풍을 일으키며 '21'에서 보여준 센세이션한 모습을 재현했다.

 

 

2. 레이디 가가 (Lady gaga) 

레이디 가가가 그래미에서 고(故) 데이빗 보위 추모 공연을 펼친다. 그래미의 프로듀서 켄 에를리히는 추모 공연에 대해 "데이빗 보위의 놀라운 예술성과 무한한 창의성의 증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3. 리한나 (Rihanna) 

이번 그래미에서 신곡 'Work'의 무대를 선보여줄 리한나. 구남친 크리스 브라운과의 삼각관계에서 늘 빠지지 않았던 드레이크와 합동 무대를 보여줄지에 대해 많은 팬들이 기대를 걸고있다.

 

 

4. 존 레전드 (John Legend)

R&B의 '신' 존 레전드가 라이오넬 리치를 향해 헌정 공연을 펼친다. 메간 트레이너, 드미 로바토, 루크 브라이언 등도 헌정 공연에 참여 예정이다. 라이오넬 리치는 2016년도 그래미에서 대중음악사에 일가를 이뤄낸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인물로 선정됐다. 

 

 

5. 켄드릭 라마 (Kendrick Lamar)

이번 그래미에서 무려 11개 부문 노미네이트 된 켄드릭 라마. 한때 핫루키로 불리던 그는 이제 힙합계 최고 권위자로 등극해 칸예 웨스트와 같은 아티스트와 어깨를 견주고 있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출처 : 그래미 공식홈페이지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