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듈라 :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 꽃잎을 여닫는 꽃. 국화과의 식물로 건성 피부, 민감성 피부, 아토피 피부에 효능이 있어 비누, 크림, 화장품 등으로 많이 쓰여지고 있다. 항균, 항염 효과가 우수하여 약용으로 널리 활용되는 성분으로 습진, 피부염, 상처 등의 완화에 효과적이다.

태양의 꽃 '카렌듈라'가 함유된 화장품 다섯개를 소개한다.

키엘 카렌듈라 토너

키엘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카렌듈라 토너.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식물성 수딩 허벌 성분인 칼렌듈라와 버독이 함유된 40년 전통의 진정 토너. 중지성 피부를 깨끗이 토닝해주며 피부 밸런스를 회복시켜 준다. 남성도 면도 후에 피부 진정용 애프터 쉐이브로 사용해도 좋은 제품. 순하고 흡수가 빠르며 편안한 제품이다.


퓨어힐스 카렌듈라 90 블레미쉬 솔루션

민감하고 손상된 피부의 진정 효과가 뛰어나 피부 자극을 완화하는 카렌듈라 블레미쉬 라인. 그중 솔루션 제품은 4주 임상을 완료한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카렌듈라 추출물 90%를 함유하고 있다. 민감하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잡아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이다.


네이처 리퍼블릭 프로방스 카란듈라 썬케어

진정 효과와 함께 산뜻한 사용감이 장점인 라인. 캐모마일 성분이 피부결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기도 한다. 평상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의 '데일리 선블럭', 야외 활동시 유용한 '퍼펙트 선', 민감한 피부를 위한 '마일드' 등 피부 타입과 용도에 따라 골라쓸 수 있도록 총 9종으로 구성됐다.


쥴리크 카렌듈라 레드니스 레스큐 리스토러티브 트리트먼트 세럼

카렌둘라 꽃 추출물, 캐모마일 꽃 추출물, 선인장 줄기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유기농 세럼. 아침·저녁으로 손가락 끝에 1-2번 펌프하여 얼굴과 네크라인 주변에 부드럽게 두드려 흡수시켜 사용한다.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고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하고 싶다면 선택해봐도 좋을 제품.


식물나라 카렌듈라 모이스처 카밍 크림

진정효과가 탁월한 카렌듈라 추출물과 허브 콤플렉스(라벤더, 캐모마일, 세이지, 병풀, 무화과) 함유로 예민한 피부를 관리해준다. 밀키하고 고운질감으로 보들보들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으며 화학성분 無첨가로 안전하게 사용 가능.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탄탄한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필수 크림. 피부 타입, 고민에 따라 기호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사진 : 올리브영, 쥴리크 공홈, 퓨어힐스 공홈, 키엘 공홈, flic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