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이부진 사장,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호텔신라 “사실 아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프로포폴 투약 의혹이 커지고 있다.

사진=뉴스타파 캡처

20일 뉴스타파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장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 H성형외과에서 마약류인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했다는 의혹을 단독 보도했다.

2016년 1월부터 10월까지 해당 병원에서 간호조무사로 일했던 김민지(가명)씨는 뉴스타파와의 인터뷰에서 “2016년 한달에 최소 두 차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H성형외과를 방문해 VIP실에서 장시간 프로포폴을 투약받았다”고 밝혔다.

김씨는 2016년 9월경 원장과 다른 직원들이 모두 퇴근한 뒤 병원에 혼자 남아 이 사장의 프로포폴 투약과정을 지켜봤다고 말했다. 그는 이 사장이 “프로포폴을 더 주사해 달라”고 요구했고 이 문제를 상의하기 위해 원장인 유모씨와 전화통화도 했다고 전했다.

사진=뉴스타파 캡처

뉴스타파 취재진은 이부진 사장과 호텔신라측에 질의서를 보내 입장을 요청했다. ‘H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사실이 있는지’ 등을 묻는 내용이었다. 이부진 사장 측은 구체적인 답변은 거부했고 질의서를 보낸 지 3일 만에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는 답변을 보냈다.

김씨는 “H성형외과가 이부진 관련 진료, 투약기록을 작성하지 않았고 프로포폴 장부를 허위로 조작하는 등 불법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또한 “H성형외과는 환자 차트나 예약기록 등에 이부진 사장에 대한 기록을 남기지 않았고 프로포폴 투여날짜와 용량 등을 기재하는 ‘장부’는 다른 환자들에게 투여한 양을 허위 기재하는 방식으로 조작했다”고 증언했다.

이어 “이부진 사장은 일반 환자들과는 다른 대접을 받았다”며 “일반 환자처럼 예약 절차를 거치지 않고 원장과 직거래를 하는 식으로 H성형외과를 이용했다”고 주장했다. 뉴스타파는 김씨의 증언에 대한 입장을 듣기 위해 병원 관계자들에게 연락하고 찾아갔다. 유모 H성형외과 원장, 제보자인 김씨와 함께 근무했던 성형외과 총괄실장 신모씨 등이었다.

신씨는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이 사장이 H성형외과에 드나든 사실은 인정했다. 다만 병원방문 목적이 “프로포폴이 아닌 보톡스 시술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한차례 만남 이후 신씨는 모든 취재를 거부했다. 유 원장 역시 마찬가지 반응을 보였다. 그는 해당 의혹에 대해 시인도, 부인도 하지 않은 채 취재진과의 수차례 만남에서 “인터뷰를 거부한다”는 입장만 반복했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대한외국인’ 박연수 “송지아-송지욱 남매, 공부보다 스포츠 좋아한다” icon피겨 임은수, 세계선수권 쇼트 5위...개인최고 72.91점 기록 icon‘영재발굴단’ 호날두, 축구신동 원태훈에 “꿈 이루길 바라”...‘우리형’ 특급 조언 icon‘살림남’ 김성수-딸 혜빈, 헐레벌떡 등교 전쟁에 몸-마음 고생 icon‘살림남’ 최민환-율희父, 마스크팩+볼살리프팅 ‘브로맨스(?)’ 인증샷 icon‘수미네반찬’ 김수미-최현석, 임연수어조림 앞서 ‘흥’ 폭발...노래 한곡에 초토화 icon‘수미네반찬’ 김형규♥김윤아 부부, 돌나물무침-두릅초회 감탄...김수미 손맛 인정 icon포항지진 원인 지열발전, 靑 “사업 영구 중단” icon승리, 외국서 코카인 투약...경찰 '비공개 소환' 이유였나 icon승리, 2017년 필리핀 생일파티서 성매매 알선?...경찰 “진술 확보” icon‘왼손잡이 아내’ 진태현, 김진우-하연주 분가 소식에 충격 “믿을 건 나 하나뿐” icon‘왼손잡이 아내’ 김진우, 오라그룹 권력-명예 원하는 하연주에 “넌 구제불능!” icon‘부상’ 피겨 임은수 측, 美 머라이어 벨 고의가격 주장 “빙상연맹에 공식 항의 요청” icon치맥·피맥 이어 ‘튀맥’이 뜬다...황금 페어링 주목 icon‘영재발굴단’ 데니스 홍, 로봇 개발 철학 공개 “많은 기회주는 사람 되고파” icon‘닥터 프리즈너’ 남궁민, 오정희 석방 해결책 ‘판코니 빈혈’ 제의 “몸 망가뜨려야죠” icon‘빅이슈’ 한예슬, 주진모에 재협상 요구 “사진 한 장 값으론 부족하다” icon‘닥터 프리즈너’ 남궁민, 하은 아빠 사망 충격...죄책감에 눈물 글썽 icon‘닥터 프리즈너’ 남궁민, 박은석 수술실 난동에 폭발 “의료법이 뭔지도 모르냐” icon‘아빠본색’ 이루, 태진아 말잇못 패션 당황 “스타다워야 한다는 게 아버지 신념” icon‘마이웨이’ 이용식, 딸과 39세 나이차 극복 “나의 버팀목” icon‘라디오스타’ 장범준, 아내 송승아와 ‘슈돌’ 출연? “50%는 앨범 홍보 때문” icon‘라디오스타’ 소란 고영배, MC딩동과 쇼케이스 진행 겹쳐 “내게 누구냐고 했다” icon‘라스’ 설운도, 장범준 광팬 입증 “‘벚꽃엔딩’ ‘여수밤바다’ 좋아한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