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미국은 물론 전세계 최고의 인기를 달렸으나, 이제는 어르신용 프로로 전락한 '아메리칸 아이돌'. 심사위원의 잦은 교체와 대형 스타의 고갈, 독창성 저하 등으로 인해 방영중인 시즌 15를 마지막으로 폐지될 예정이다. 

우승자보다 준우승자가 더 기억에 남는 시즌도 몇 있었다. 우승자 못지 않게 인기 많았던 역대 준우승자들의 근황도 함께 가져왔다.

 

 

1. 저스틴 구아리니 Justin Guarini / 시즌1 (2002)

시즌1에서 켈리 클락슨과 커플로 엮여 많은 사랑을 받고 망붕도 얻은 저스틴 구아리니. '아메리칸 아이돌' 이후 음반 활동은 큰 빛을 보지 못했으나 TV방송이나 브로드웨이에서 두각을 보였다. 현재 저스틴은 여전히 음악활동을 하고있다.

 

 

2. 클레이 에이킨 Clay Aiken / 시즌2 (2003)

클레이 에이킨은 시즌2에서 '너드(nerd)의 정변'을 담당하며 바른 청년의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준우승 이후 음반활동을 열심히 하더니 2014년 어느날 무뜬금 민주당 하원의원으로 출마하기도 했다. 클레이는 최근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15'의 심사위원들을 비난하는 트윗을 올려 빈축을 사고 해명타임을 가졌다.

 

 

3. 다이아나 디가모 Diana DeGarmo / 시즌3 (2004)

시즌3 준우승 이후 음반을 내기도 했으나 뚜렷한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다이아나 디가모. 그러다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11' 결승전에서 시즌5 참가자 에이스 영에게서 공개 프로포즈를 받는 모습이 TV에 방영돼 당시 많은 화제를 몰았다. 지금은 즐겁게 일반인의 삶을 살고있는 듯 하다.

 

 

4. 캐서린 맥피 Katharine Mcphee / 시즌5 (2006)

아리따운 외모와 글래머러스한 몸매, 뛰어난 가창력으로 시즌5에서 남자들의 몰표를 받았던 캐서린 맥피. 2010년까진 꾸준히 음반을 내다가 미드 '스매쉬'와 '스콜피온'의 주연을 맡으며 현재는 드라마 배우로 활동 중이다. 제작년 유부남 감독과 바람을 피워 불륜녀 등극. 2014년 이혼 소송 진행 후 남편 닉 코카스에게 40만 달러에 달하는 위자료를 지급해야 했다. 지금은 배우 엘라이즈 가벨과 열애중이다.

 

이렇게 예쁜데 왜 불륜...

 

 

5. 블레이크 루이스 Blake Lewis / 시즌6 (2007)

한때 조딘 스팍스와 견줄만큼 인기가 대단했던 블레이크 루이스. 악동같은 외모와 장르를 넘나드는 보이스로 한때 제 2의 저스틴 팀버레이크라 불리며 촉망 받았다. 2014년까진 꾸준히 앨범을 발매, 지금은 잠시 물밑으로 내려갔지만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노래를 들려주며 음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6. 데이비드 아츌레타 David Archuleta / 시즌7 (2008)

귀여운 외모와 설레는 목소리로 소녀팬들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했던 데이비드 아츌레타. 성대 문제를 극복하고 '아메리칸 아이돌'에 도전해 미국 전역의 응원을 받던 도전자다. 불과 두 달 전까지도 꾸준하게 무대에 서왔으며 여전히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7. 아담 램버트 adam lambert / 시즌8 (2009)

말 하기도 입 아픈 아담 램버트.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중에서 가장 성공한 아티스트다. 미국은 물론 유럽까지 휩쓴 아담 램버트는 수차례 내한해 국내에도 무수한 팬을 심어놓았다. 1억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어마무시하게 잘 나가는 그의 음반은 '롤링스톤지 선정 2015 베스트앨범'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담 램버트는 며칠전 그래미에서 데이빗 보위 헌정 무대를 펼치기도 했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출처 : 유튜브 영상 캡쳐, 다이아나 디가모 트위터, 저스틴 구아리니 공식 홈페이지, 아담 램버트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