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파티를 비롯한 연말 모임이 잦아지는 시기다. 연말 모임에서 주인공이 되기 위해선 모임의 성격과 분위기, 시간과 장소를 고려해 그에 걸맞은 스타일링을 완성해야 한다. 연말이라고 해서 무조건 화려할 필요는 없는 법! 특히 3040 여성들의 경우 자연스럽게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모임의 성격과 분위기에 맞는 아이템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는 패셔니스타는 별 게 아닐 테다.

 

TIP 01 격식 있는 자리에선 코트X원피스로

부부동반이나 직장 송년회 모임 등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일수록 과하지 않은 옷차림을 고수하는 게 좋다. 과도한 파티룩을 패션테러리스트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다면, 단정한 원피스 위에 코트를 걸쳐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자. 

원피스는 상·하의 따로 코디 할 필요가 없어 한 벌만으로도 여성스러우면서 잘 차려 입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또한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코트를 같이 코디하면 고급스러우면서 우아한 하객룩은 따놓은 당상. 올리비아로렌의 겨울시즌 제품 타임리스 코트처럼 폭스 털카라가 덧대어져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여해보자. 같은 원단의 벨트로 장식한다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TIP 02 캐주얼 모임에는 코트X팬츠 스타일링

동창회와 같은 친구들과의 캐주얼한 만남에선 슬랙스 팬츠나 요즘 유행하는 와이드 팬츠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여성스러운 치마나 원피스에 비해 모임자리에서 쉽게 선택 받지 못했던 팬츠도 최근 트랜드와 스타들의 개성 넘치는 행사패션으로 많이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팬츠와 함께 오버사이즈 코트를 함께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한 연말 모임룩을 완성할 수 있다. 올리비아로렌의 컨템포러리 라인 애띠올리비아의 롱코트는 멋스러운 체크패턴이 돋보이는 롱기장 코트다. 박시한 실루엣과 카라에 자수로 포인트를 줘 디자인이 은은하다.

 

TIP 03 돋보여도 되는 파티엔 퍼 코트 스모키룩

너도 나도 화려한 패션과 메이크업으로 등장하는 파티와 같은 자리라면, 개성이 돋보이는 스모키룩을 추천한다. 화려한 연말 모임에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퍼 코트는 분위기에 따라 액세서리처럼 연출도 가능해 연말룩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무난한 오피스룩에 퍼 코트  하나만 걸쳐줘도 세련된 파티 의상으로 변신이 가능하며, 원피스나 스커트 등 다양하게 레이어드할 수 있어 스타일링이 쉽다.

숏 코트는 귀여운 느낌을, 롱 코트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할 수 있으며 체형을 커버해주는 효과까지 있어 슬림 핏 상의와 스키니진에 매치하면 한층 더 날씬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투 톤 컬러가 믹스된 퍼 베스트는 퍼의 질감이 한층 더 살아 풍성하고 포근한 느낌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