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는 올해 ‘마리텔’ ‘복면가왕’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나혼자산다’ 등 인기 예능들이 유독 대거 포진해 시청자의 웃음을 독점했다. 이 때문에 29일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리는 역대급 ‘2016 MBC 연예대상’에 시청자의 관심이 쏠렸다.

 

■ 대상 유재석, 수상소감 소신 발언으로 화제

 

 

영예의 대상은 유재석에게 돌아갔다. 타 방송사 시상식에서 무관에 그쳤기에 더욱 값진 수상이었다. 그는 올 한해 ‘무한도전’에서 엑소와의 콜라보 등 새로운 도전은 물론, 변함없이 매끄러운 진행으로 국민MC의 면모를 그대로 드러냈다.

수상대에 오른 유재석은 “언젠가 정형돈, 노홍철, 길 다 함께 ‘무한도전’을 하고 싶다"며 전 멤버들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나라가 힘들 때 나라를 구하는 것은 국민이고, 이 나라의 주인 또한 국민이다“ ”내년엔 온 국민이 꽃길을 걸었으면“이라며 현 시국에 대한 소신 발언을 이어갔다.

대상 후보에 올랐던 정준하는 시상식 내내 대상 수상에 대한 기대로 긴장을 감추지 못했지만 아쉽게 최우수상에 그쳐야 했다. 지난해 대상 수상자이자 또 다른 후보였던 김구라는 2년 연속 대상 수상에 실패했다.

 

■ ‘무한도전‘ 올해의 프로그램 등 4관왕

 

 

2016년은 '무한도전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실시간 투표로 진행되는 ‘올해의 프로그램상’을 비롯해 ‘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인기상’ 등 4관왕에 오르며 국민 예능프로임을 입증했다.

다른 예능 프로그램들도 상을 골고루 나눠 가졌다. ‘진짜사나이2’ ‘복면가왕’ ‘나혼자 산다’가 4개 부문을 수상했으며 ‘라디오스타’ 3관왕, ‘듀엣가요제’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가 2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 대상 후보들의 스페셜 무대

 

 

대상 후보들의 축하 공연도 두드러졌다. 김구라는 충격적인 비주얼을 선보이며 동료 예능인들과 함께 트와이스의 ‘Cheer Up’ 무대를 꾸몄다. 김성주는 ‘복면가왕’ 진행자답게 가면을 쓰고 등장해 배우 이시영과 함께 발라드를 열창했다.

정준하는 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참가자답게 '무도' 멤버 양세형, 하하와 함께 랩으로 시상식의 흥을 배가했다. 이들은 특히 수준급 랩 실력으로 놀라움을 선사했다. 유재석은 ‘무한도전'의 '토토가' 시즌2에서 부할했던 젝스키스와 함께 무대에 올라 ‘커플’의 안무를 완벽히 소화해 감탄을 자아냈다.

 

■ 베스트 커플...솔라♥에릭남

 

 

올해 MBC 예능에서는 달달 유쾌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인 커플 연예인들이 많았다. 홈페이지 투표로 이뤄진 베스트 커플상은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서 가수 커플로 활약한 솔라와 에릭남이 수상했다. 이들은 슬리피♥이국주, 조타♥김진경, 홍혜걸♥여에스더 등의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훈남훈녀 대세 커플의 위엄을 확인했다.

이외 수상자(작)는 다음과 같다.

▲신인상 뮤직토크쇼

-여자 : 신고은(‘섹션TV 연예통신’)

-남자 : 한동근(‘듀엣가요제’)

▲신인상 버라이어티

-여자 : 이시영(‘일밤-진짜 사나이2’)

-남자 : 박찬호(‘일밤-진짜 사나이2’)

▲라디오

-신인상 : 강타(‘강타의 별이 빛나는 밤에’, 박수홍(‘최유라, 박수홍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우수상 :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김현철(’오후의 발견 김현철입니다‘)

-최우수상 : 배철수(‘배철수의 음악캠프’)

▲올해의 작가상 = 이애영(‘일밤-진짜 사나이2’)

▲PD상 = 김구라(‘라디오스타’)

▲베스트 팀워크상 = ‘일밤-복면가왕’

▲베스트 커플상(홈페이지 투표) = 에릭남, 솔라(‘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

▲특별상

-가수 부문 : 하현우(‘일밤-복면가왕‘)

-뮤직토크쇼 : 윤종신(‘라디오스타’)

-버라이어티 부문 : 전현무(‘나혼자산다’)

▲공로상 = 故구봉서

▲인기상 = 양세형(‘무한도전’) 조세호, 차오루(‘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 한혜진(‘나혼자산다’)

▲MC상 = 백지영, 성시경, 유세윤(‘듀엣가요제’)

▲우수상 뮤직토크쇼

-여자 : 솔비(‘라디오스타’)

-남자 : 유영석(‘일밤-복면가왕’)

▲우수상 버라이어티

-여자 : 박나래(‘나혼자산다’)

-남자 : 허경환(‘일밤-진짜사나이 2’)

▲최우수상 뮤직토크쇼 = 김성주(‘일밤-복면가왕’)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여자 : 이국주(‘나혼자산다’)

-남자 : 정준하(‘무한도전’)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무한도전’

▲대상 = 유재석(‘무한도전’)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