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훈한 외모와 달콤한 보이스를 자랑하는 가수 에릭남이 최근 세계적인 R&B 아티스트 갈란트(Gallant), 에픽하이의 래퍼 타블로와 함께 콜라보 트랙을 공개해 화제다. 그동안 에릭남은 여려 뮤지션들과 무수한 콜라보 및 듀엣을 꾸며 보컬리스트로서 출중한 가창력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여심을 뒤흔든 바 있다. 그의 '꿀 보이스'를 확인할 수 있는 트랙 6가지를 픽업했다.

 

01. 못참겠어(feat. 로꼬) - 에릭남

‘못참겠어’는 지난해 7월 발표된 에릭남의 싱글이다. 펑키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락(Pop Rock)장르로, 경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리듬감이 시원한 여름밤을 연상시킨다. 이 트랙에서 에릭남은 솔직하고 담백한 가사에 사랑스러운 보컬을 얹어 매력을 발산했다. 피처링으로는 대한민국 힙합신에서 가장 트렌디한 래퍼로 손꼽히는 로꼬가 참여해 달달한 고백송의 묘미를 더했다.

 

02. 봄인가봐(Spring Love) – 에릭남&웬디

‘봄인가봐(Spring Love)’는 지난해 3월에 공개된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의 네 번째 콜라보 앨범이다.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의 보컬 웬디와 함께 부른 듀엣곡으로 화제를 불러 모았으며 음원차트 1위를 기록, 당시 최고의 봄 시즌송으로 자리매김 했다. 두 사람은 친구 사이에 스며든 설레는 사랑의 감정을 선보였고, 심플하고 어쿠스틱한 편곡이 뒤를 든든히 받쳤다. 특히 에릭남은 이 트랙에서 달콤한 목소리를 뽐내며 풋풋한 남자의 심리를 드러내 여심을 흔들었다.

 

03. Hello(feat. 에릭남) - 서현

‘헬로(Hello)’는 지난 17일 발매된 소녀시대 멤버 서현의 솔로앨범 ‘돈세이노(Don’t Say No)’의 수록곡이다. 90년대 팝 R&B 장르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으며, 스윙 리듬과 정교한 코러스를 덧붙여 발랄한 느낌을 자아낸다. 서현과 에릭남은 사랑에 빠진 남녀가 전하는 예쁜 메시지를 가사로 담아냈다. 에릭남은 보다 따뜻한 음색으로 리스너들을 매료시켰고 ‘듀엣’의 강자로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04. BODY – 에릭남&팀발랜드

에릭남은 지난해 12월 세계적인 히트곡 프로듀서 팀발랜드(Timbaland)의 부름을 받아 콜라보 트랙 ‘보디(BODY)’를 발표했다. 이 곡은 작곡가 팀발랜드의 특기인 잘개 쪼개진 리듬 위에 트로피컬 하우스 바이브가 삽입된 어반 알앤비(Urban R&B)다. 에릭남은 여기서 그간 보여준 적 없었던 섹시하고 성숙한 사랑을 직접 쓴 가사로 노래했고 특유의 짜릿한 음색과 부드러운 그루브로 대중의 귀를 유혹했다.

 

05. Must Have Love(feat. 에릭남) - 가인

'머스트 해브 러브(Must Have Love)'는 2015년 12월에 에릭남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가인의 싱글이다. 이 곡은 2006년에 SG워너비의 김용준과 가인이 함께 불렀던 크리스마스 히트 트랙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과거 대중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신나는 멜로디를 그대로 차용했으며 악기 사용을 더해 사운드를 풍성하게 꾸몄다. 국내 대표 겨울송답게 전반적으로 따뜻한 분위기가 흐르며, 연인에 대한 애정을 듬뿍 느낄 수 있다. 에릭남은 특유의 스키니한 보이스를 잘 살려 원곡자 김용준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06. Cave In Me – 갈란트X타블로X에릭남

‘케이브 인 미(Cave In Me)’는 지난 27일 발매된 에릭남과 타블로 갈란트의 콜라보 음악이다. 정통 R&B 사운드를 기반으로 흐르는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과 세련된 비트가 특징이다. 타블로는 국내 최고 래퍼의 기량을 뽐내며 여유 있는 래핑을, 갈란트는 진하고 깊이 있는 목소리를 녹였다. 에릭남은 부드럽고 몽환적인 색깔을 그려내 이들과 완벽히 어우러지는 호흡을 자랑했다.

 

 

사진=지니뮤직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