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활약이 가요계를 넘어 뮤지컬까지 확장되고 있다. 훈훈한 비주얼에 뛰어난 음악 역량과 연습생 시절부터 소속사에서 갈고 닦은 연기력까지 갖춘 덕분이다. 높은 인기 덕에 티켓파워를 발휘하기에 뮤지컬 제작사 입장에서도 놓치기 아까운 재목들이다. 최근 공연 중인 뮤지컬에서 자신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실력파 아이돌 멤버 6명을 체크했다.

 

양요섭 <뮤지컬 ‘그날들’>

아이돌 그룹 비스트로 데뷔한 양요섭은 2011년 뮤지컬 ‘광화문연가’를 시작으로 2013년 ‘요셉 어메이징’, 2014년 ‘풀하우스’, 2015년 ‘로빈 훗’ ‘신데렐라’ 등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뮤지컬 배우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의문의 사건을 이야기로 그려낸 창작 뮤지컬 ‘그날들’에서 무영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는 동시에 가요계에서 갈고 닦은 가창력을 뽐내고 있다. 심지어 그는 뒤늦게 작품에 합류했음에도 빠른 시간에 맡은 임무를 완벽히 숙지해 스태프와 출연 배우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져 배우로서의 재능과 열정을 증명하기도 했다.

‘그날들 앙코르’: 2017.02.07. ~ 2017.03.05.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초아 <뮤지컬 ‘영웅’>

걸그룹 크레용팝의 멤버 초아는 2015년 ‘덕혜옹주’에서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 덕혜의 딸인 정혜 역으로 캐스팅되며 뮤지컬계에 입문했다. 현재는 대한민국의 독립투사 안중근의 삶을 재해석한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의사를 남몰래 짝사랑하는 링링 역으로 관객 앞에 서고 있다. 극 속에서 초아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바탕으로 밝고 희망찬 뮤지컬 넘버를 훌륭하게 소화하는데, 이는 그간 그룹 크레용팝 음반활동에서 보여주지 못한 뛰어난 가창 실력을 뮤지컬을 통해 한껏 뽐내는 기회가 되고 있다.

‘영웅’: 2017.01.18. ~ 2017.02.26.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유권 <뮤지컬 ‘인 더 하이츠’>

보이그룹 블락비의 멤버 유권 역시 뮤지컬 경력을 쌓아가고 있는 스타다. 그는 2014년 말부터 2015년 초까지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의 일대기를 담은 작품 ‘올슉업’에서 엘비스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최근에는 뉴욕의 라틴할렘이라 불리는 워싱턴 하이츠를 배경으로 한 이민자들의 애환을 그린 힙합 뮤지컬 ‘인 더 하이츠’에서 우스나비 역을 맡아 서울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뒤 오는 18일부터 시작되는 대구 공연을 준비 중이다.

유권은 블락비에서 보컬 포지션을 맡고 있음에도 지난해 Mnet ‘힛 더 스테이지’에 출연해 화려한 댄스 실력을 자랑한데 이어 ‘인더 하이츠’에서는 모든 대사를 랩으로 표현하는 등의 다재다능함을 드러내 앞으로 각종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인 더 하이츠’–대구: 2017.02.18. ~ 2017.02.19. 대구아양아트센터

 

이창섭·민·켄 <뮤지컬 ‘꽃보다 남자’>

뮤지컬에 첫 도전장을 내민 아이돌 멤버도 있다. 보이그룹 비투비(BTOB)의 이창섭과 걸그룹 미쓰에이(Miss A)의 민이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오는 24일부터 일본 만화 ‘꽃보다 남자’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뮤지컬 작품에 출연하는데, 이는 최고의 부자들이 다니는 명문 ‘에이도쿠학교’에서 서민 여학생과 재벌 2세 집단 F4 사이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로맨틱 코미디다.

여기서 이창섭은 극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남자 주인공이자 꽃미남 4인방의 리더인 츠카사 역에 발탁돼 그간 그룹 활동에서 보여준 유쾌한 이미지와는 다른 매력을 뽐낼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미쓰에이의 민은 여주인공 츠쿠시 마키노 역을 맡아 ‘F4’라 불리는 남자 캐릭터들과 호흡을 맞춘다. 여기서 그녀는 재벌가 사이에서도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맞서는 인물을 그려내 걸크러시 면모를 가감 없이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꽃보다 남자’에는 그간 굵직한 뮤지컬 커리어을 쌓아온 보이그룹 빅스(VIXX)의 켄도 출연한다. 그는 비투비의 이창섭과 같이 츠카사 역으로 캐스팅됐으며, 2015년 뮤지컬 ‘체스’ ‘신데렐라’ 등에 참여하면서 갈고 닦은 공연 내공을 맘껏 드러낼 전망이다.

‘꽃보다 남자 The Musical’: 2017.02.24. ~ 2017.05.07. 홍익대학교대학로아트센터 대극장

 

사진=지니뮤직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