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직원 접촉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뿐만 아니라 구매 대기시간 감소, 편리한 결제 방식 등으로 인해 최근 비대면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거래하는 ‘언택트(Untact)’ 소비문화가 밀레니얼 세대를 넘어 전 연령층으로 확산하고 있다. 이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소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겐다즈 벤딩머신(자판기)’을 선보인다.

사진=하겐다즈 제공

‘하겐다즈 벤딩머신’은 24시간 연중무휴 이용 가능한 키오스크 형태 자판기로, 미니컵 3종, 싱글콘 3종, 샌드위치 1종, 싱글바 3종 등 하겐다즈 인기 아이스크림 품목을 판매한다.

이달 24일부터 삼성생명 서초사옥, 엔터식스 안양역점 두 곳에서 운영 중이며 올해 말까지 대학교 및 대형병원, 영화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선정해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하겐다즈는 지난 59년 역사 동안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혁신을 거듭해왔다. 아이스크림 외에 케이크, 마카롱 등 여러 형태의 제품을 개발해 판매 중이며 최근 업계 최초로 동그란 스쿱 모양의 콘 아이스크림을 구현한 ‘크런치콘’을 출시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