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방법으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가을을 맞아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기능성 소재와 편안한 디자인의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먼저 다양한 수납공간은 물론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더한 ‘대용량 카고백&배낭’을 출시했다. 중장거리 산행과 백패킹에 사용하기 좋은 ‘모델로80’은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한 블랙야크만의 인체공학 시스템인 ‘제로아이즈’ 백패널과 오토랩 힙벨트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하중을 최소화하고 무게를 분산시켜 착용감이 우수하다. 부드럽고 가벼운 듀폰사의 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필요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한 멀티 옵션 파우치로 수납공간을 추가할 수 있다.

‘BAC원정용카고백’은 히말라야 원정대용으로 제작된 120L의 대용량의 더플백으로 장거리 여행이나 캠핑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유연하면서도 질긴 내구성을 갖춘 타포린 원단을 사용해 거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데이지 체인으로 필요한 장비를 부착할 수 있다. 부피감을 줄여 줄 수 있도록 별도의 스트랩이 장착돼 있으며 이 스트랩으로 제품을 크로스 형태로 멜 수도 있다.

거친 환경에서도 가볍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야크 타이츠’ 4종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코듀라 원사를 사용한 ‘트리코트’ 소재로 기능성을 강화해 몸을 잡아주고 한층 더 안정적인 움직임이 가능하다. 여기에 레깅스 전문 브랜드 안다르가 개발한 디자인을 적용한 골반 다트라인으로 허리라인을 뜨지 않게 잡아주고, Y존을 없앤 무봉제 디자인으로 부담 없이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대표 제품인 ‘M리드AD레깅스’는 기본 디자인에 면보다 10배 이상의 탁월한 고강도를 자랑하는 코듀라 원사를 사용한 트리코트 소재를 적용해 신축성과 내구성이 매우 우수하다. 블랙, 다크 네이비, 로즈 3가지로 구성됐다. ‘M이브AD레깅스’는 발목 부분 절개와 레터링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이외 기모 소재를 적용해 간절기부터 겨울까지 단독으로도 입을 수 있는 ‘M가이드AD레깅스’와 사이드 부분에 레터링 포인트를 더한 ‘M클레어AD레깅스’ 등 총 4개 스타일로 이뤄졌다.

6세대 ’뉴 엣지다운’ 시리즈는 전 제품에 과불화 화합물을 없앤 친환경 발수제 적용를 적용했고, 리사이클 다운이나 RDS 인증을 받은 다운 등을 사용해 지속가능 패션을 추구하는 제품들로 완성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기존 침구류에서 우모를 채취해 철저한 세척과 건조 작업을 거친 리사이클 다운을 사용한 헤비형 ‘B엣지스톰다운자켓’, 봄버형 스타일 ‘엣지봄버다운자켓’, 여성용 헤비형 긴 기장 ‘B엣지레이디2다운자켓’ 등이 있다. 또 인도적 기준을 갖춘 농장에서 생산해 동물복지기준을 준수한 RDS 인증 다운을 사용한 제품으로는 최상의 기능성을 자랑하는 ‘엣지익스페디션자켓’ ‘엣지LONG다운자켓’ 등이 출시돼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다.

기능적 측면도 놓치지 않았다. 100% 방수 및 방풍, 투습 기능을 갖춘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고, 자석 지퍼를 사용한 퀵 모션 기능으로 손쉽게 제품을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NFC(근거리무선통신)을 내장해 ‘LG 트롬 스타일러 스마트 서비스’로 다운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사진=블랙야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