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의 ‘Rain’, 유영진과 디오의 ‘Tell Me(What Is Love)’, 윤미래의 ‘Because of You’, 에릭남과 웬디의 ‘봄인가 봐(Spring Love)’, 윤아의 ‘덕수궁 돌담길의 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의 이번 주자는 혼성 보컬그룹 헤리티지와 샤이니 종현으로 밝혀졌다. 필청 포인트 3가지를 짚었다.

 

1. 상어송라이터 아이돌 종현

 

 

 

 

 

남성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이자 메인보컬 종현은 독특한 보이스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노래 실력뿐 아니라 뛰어난 작사 작곡 실력을 겸비한 실력파로, 샤이니의 ‘줄리엣’ ‘욕’ ‘늘 그 자리에’등을 작사했다.

 

또한 아이유의 ‘우울시계’, 태연의 ‘Pretty Boy’, 엑소의 ‘Playboy’ 작사를 맡았다. 특히 ‘Playboy’는 작곡에도 종현이 직접 참여했는데 엑소의 팬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갓종현’에 등극하기도 했다.

 

특히 종현은 첫 솔로 앨범 ‘BASE’, 전곡 자작곡으로 구성된 첫 소품집 ‘이야기 Op.1’ 등을 통해 SM 대표 싱어송라이터로 완벽하게 자리매김했다.

 

 

2. 완성형 보컬그룹 헤리티지

 

 

 

 2006년에 결성된 5인조(효식·철규·효찬·희영·경선) 보컬 그룹으로 한국 음악계에 '브라운 가스펠'이라는 장르를 개척하고자 노력해왔다. 2005년까지 CCM계에서 활동하며 대중 가수들에게도 그 실력을 인정받아, 각종 음반의 피처링으로 참여했고, .400회가 넘는 공연을 가졌다.

 

뿐만아니라 헤리티지는 그동안 브라운 아이드소울 2집, 플라이 투더 스카이 7집, 박효진 4집, 다이나믹 듀오 3집, 비, 이승환 등 실력파 가수들의 러브콜을 받아 앨범에 참여했다

 

 

헤리티지는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 및 편곡 능력을 겸비했음은 물론 제4회 한국대중음악상 R&B 소울 싱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 어쿠스틱 미디엄 팝 ‘한마디(Your Voice)’

 

 

 

 

헤리티지와 종현은 16일 낮 12시 ‘STATION’ SMTOWN 공식 유튜브 채널, SMTOWN GLOBAL 트위터,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을 통해 ‘STATION’의 여섯 번째 주인공이 자신들임을 공개하는 티저 영상을 오픈, 글로벌 팬들과 네티즌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18일 공개된 신곡 ‘한마디(Your Voice)’는 어쿠스틱한 미디엄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솔직한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 할 수 있는, 마음 깊이 위로가 되는 친구의 소중함을 담았다. 헤리티지와 종현이 공동으로 작사, 작곡함은 물론 가창까지 함께 해 완벽한 하모니를 이뤄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켰다.

 

영상 출처: 유튜브

인턴에디터 송문선 azurebeast@naver.co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