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외모와 훈훈한 성격, 할리우드 스타들에게까지 호감을 얻어내는 인터뷰 능력 등 에릭남은 연예계 대표 엄친아다. 조금씩 커리어를 쌓는 동시에 천천히 인기를 얻어온 그가 이제 '대세' 반열에 올랐다. 이를 입증하는 이유 여섯 가지를 정리했다.

 

◆ 에릭남 신조어 등장

최근 에릭남과 관련해 '1가구 1에릭남' '에릭남 부족 국가' 등의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다. 이 둘은 인성과 외모, 능력을 모두 갖춘 에릭남을 향한 여성팬들의 선망으로부터 비롯됐다. '1가구 1에릭남은' 대한민국의 한 가구마다 에릭남과 같은 남성 한 명씩 있어야 한다는 뜻이며 '에릭남 부족 국가' 역시 에릭남 같은 남성이 부족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미니앨범 'INTERVIEW' 

24일 공개된 에릭남의 미니앨범 'INTERVIEW'와 메인 타이틀곡 '굿 포 유(Good For You)'는 그동안 가려졌던 가수로서의 매력을 한껏 뽐냈다. 그 저력을 증명하듯 공개 직후 모든 곡이 차트인에 성공, 에릭남의 메인 타이틀곡 'Good For You'는 벅스 1위, 엠넷닷컴 2위, 지니 2위 등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 진입에 성공, 현재도 음원 차트 위에 머무르며 사랑을 얻고있다.

 

◆ '나 혼자 산다' 전격 출연

MBC '나혼자 산다' 예고편 캡쳐

에릭남은 4월 1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 무지개 라이브에 출연하기까지 한다. 바른생활 사나이인 에릭남은 과연 어떤 일상을 지내고 있을지, 시청자의 기대감은 드높아진 상태. 한편 이날 방송에선 할리우드 대세 배우 클레이 모레츠가 출연해 에릭남을 지원사격한다. 에릭남과 클로이 모레츠는 클로이의 방한 때마다 인터뷰는 물론 여러 일정을 함께 할 정도로 각별한 우정을 쌓은 사이다.

 

◆ SM 'STATION' 참여

국내 3대 기획사에 속한 SM엔터테인먼트의 독자적인 디지털 음원 채널 'STATION'의 네번째 주자로 에릭남이 선정돼 화제였다. 에릭남은 레드벨벳의 웬디와 '봄인가 봐'를 불러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10위권에 안착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친구 사이에 스며든 설렘을 표현한 곡인 '봄인가 봐'는 에릭남의 달콤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봄 분위기의 노래다.

 

◆ '우리 결혼했어요' 새신랑 낙점

MBC'우리 결혼했어요' 캡쳐

어제(30일) 에릭남의 여성팬들은 억장이 무너졌다. MBC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의 새신랑으로 에릭남이 출연 확정됐기 때문. 에릭남의 가상 결혼 상대는 이번에 함께 출연 확정된 시크릿 전효성과 마마무 솔라 중 한 명이 될 전망이다. 현재 에릭남의 '우결' 출연을 두고 팬들의 극심한 반대가 이어지는 중. 하지만 한편으로는 매너 좋기로 유명한 에릭남이 가상 신부와의 결혼생활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 'SNL' 단독 호스트

대세만 호스트로 부른다는 'SNL'도 에릭남의 명성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나보다. 에릭남은 오는 16일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SNL코리아 시즌7'에서 단독 호스트로 나선다. 이미 이전 시즌 게스트로 특별 출연한 바 있는 에릭남은 최근 대세론에 힘입어 단독 호스트로 출연하게 됐다. 지난 'SNL코리아'의 게스트 출연을 제외하면 이번 출연이 에릭남의 공식적인 첫 코미디 프로그램 출연인 셈. 과연 에릭남이 어떤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