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위생 논란을 야기했던 한국 맥도날드가 전국 레스토랑의 원재료 관리 및 조리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한 ‘내셔널 오픈 데이: 주방공개의 날’ 행사를 오는 19일 진행한다. 소비자 불신과 불안감이 덜어지고 업체 측이 주장하는 오해가 해소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맥도날드는 식품 안전을 전 과정을 공개해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전국 310여 개 레스토랑에서 이같은 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11일부터 맥도날드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레스토랑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주방공개의 날 참여자들은 원재료의 보관 및 관리 과정은 물론 버거가 만들어지는 주방 내부의 위생 관리와 조리과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필요한 내용을 반영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디지털 온도계로 패티 온도를 측정해 실시간 자동으로 기록하는 ‘디지털 푸드 세이프티 시스템’이나 원재료의 2차 유효기간(원재료의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기존 유효기간 보다 더욱 강화하여 관리하는 맥도날드 자체 품질관리 유효기간)을 자동으로 계산해 스티커로 출력하는 ‘2차 유효기간 프린터’ 등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식품안전 강화 노력으로 이번 주방공개의 날을 통해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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