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롯데제과 – 오잉 미니 칠리새우맛

롯데제과가 매콤달콤한 칠리새우를 이용한 ‘오잉 미니 칠리새우맛’을 선보였다. 오잉 미니 칠리새우맛은 ‘스낵에서도 먹힐까?’라는 테마를 가지고 중식 대가 이연복 셰프가 개발에 참여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매콤달콤한 칠리소스와 함께 국내산 다시마 원액과 새우 등을 갈아 넣어 감칠맛과 해산물의 풍미를 한층 더 살렸다. 또한 스낵의 색감도 칠리새우의 빨간색을 구현해 시각적으로도 입맛을 돋워준다.

‣ 생활맥주 – 중화 치킨 샐러드

수제맥주 창업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봄을 맞이해 신메뉴 ‘중화 치킨 샐러드’를 출시했다. 중화 치킨 샐러드는 매콤새콤한 간장소스에 안심살 텐더를 적셔 먹는 유린기 스타일의 샐러드다. 부드러운 텐더에 간장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아삭아삭한 샐러드와 매운 고추가 입맛을 돋우며 봄내음을 물씬 풍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에 중화 치킨 샐러드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남긴 고객 중 4명을 추첨해 생활맥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동원F&B –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민트, 덴마크 페퍼민트 밀크티

동원F&B가 봄을 맞아 상쾌한 민트맛을 담은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민트’와 ‘덴마크 페퍼민트 밀크티’를 출시했다. 두 제품은 각각 드링킹 요구르트와 밀크티에 민트를 넣어 산뜻함을 더했으며, 우유팩 또한 민트색으로 디자인해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유제품이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민트는 프리미엄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에 민트 특유의 상쾌함을 더한 제품이다. 세계 3대 유산균인 크리스찬 한센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풍부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양이 넉넉하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출출할 때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덴마크 페퍼민트 밀크티는 세계 3대 홍차인 스리랑카산 우바홍차에 흑당과 페퍼민트 추출물을 함께 넣은 제품이다. 상쾌한 페퍼민트의 향이 우바홍차의 진한 풍미와 흑당의 달콤함과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부드럽다.

‣ 샘표 – 백년동안 우리아이 건강즙 3종

샘표의 백년동안이 어린이를 위한 건강 음료인 ‘백년동안 우리아이 건강즙’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백년동안 우리아이 ‘배수세미’ ‘배홍도라지’ ‘블루베리보라당근’ 총 3종이다. 고온에서 숙성하고 덖어 사포닌 함량을 높인 홍도라지와, 일반 당근보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보라당근 등 차별화된 원물을 사용했다. 원재료인 수세미, 홍도라지, 보라당근은 100% 국산으로 고집했다. 백년동안 우리아이 건강즙은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출시돼 어린이가 스스로 들고 마시기 편리하다.

‣ 육수당 – 수원고깃집 된장국밥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봄 시즌 신메뉴로 ‘수원고깃집 된장국밥’을 출시했다. 수원고깃집 된장국밥은 소사골 육수에 집된장, 국산 시골된장, 청국장 등 3종 된장을 넣어 만든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봄 내음 가득한 달래와 고소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우삼겹이 들어가 한층 더 고급진 된장국밥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