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색채연구소 팬톤이 올해의 컬러로 ‘클래식 블루’를 선정한 이후 패션, 뷰티부터 유통업계까지 각 분야에서의 활용이 활발하다. ‘해가 질 무렵의 황혼의 하늘을 연상시키는 푸른색’으로 안정, 평화 등을 상징하는 클래식 블루는 심플하고 차분한 느낌에 유행을 타지 않는 감각적인 색상으로 사랑받고 있다. 라이프스타일과 맞닿아 있는 리빙, 가전업계에서도 클래식 블루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는 한편 기존에 출시한 블루톤 제품들도 인기다.

사진=코멕스산업 제공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의 신제품 ‘핸디스트랩 보온보냉병’은 세련된 블루 컬러와 고급스러운 레드컬러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제품 뚜껑에 부착된 가죽 스트랩은 디자인 포인트로도 훌륭하고 휴대를 편리하게 하며 뚜껑 세척을 위해 분리 가능한 디자인으로 위생적인 면도 고려했다.

뚜껑은 돌려서 여닫는 방식으로 내용물 누수 걱정 없이 안정감 있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한 손에 잡히는 슬림한 바디에 지문이 잘 남지 않는 재질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질감을 연출했다. 스테인리스 스틸 차망이 내장돼 잎차, 티백 등을 넣어 사용하기 편리하며 차망이 분리되는 구조로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보온보냉병의 외부·내부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에 더블 진공월을 적용해 탁월한 보온·보냉력을 자랑한다.

사진=코멕스 제공

코멕스 ‘틸리카스 양면도마’는 지중해의 푸른 빛을 담아내 우아하고 청량한 느낌을 준다. 틸리카스 특유의 화사한 패턴이 적용된 앞면과 뒷면의 모던한 나무 패턴까지 양면 모두 사용 가능해 위생적이며 다양한 무드의 플레이팅이 가능하다. 내부에 목재(파티클보드)가 결합된 복합 구조로 뒤틀림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표면은 엠보싱 가공해 칼이 미끄러지지 않고 칼날이 상하는 것을 방지한다. 항균제를 첨가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제품 모서리에 적용된 코너 지지대로 미끄럼을 방지해 줄 뿐만 아니라 교차면의 오염도 막아준다. 함께 제공하는 도마 받침대로 보관 시 바닥면의 접촉을 없애 세균 번식을 방지하고 주방 인테리어 소품으로 제격이다. 대·중·소·미니 4가지 사이즈로 출시해 다양한 재료 손질부터 음식 플레이팅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 깨끗욕심 제공

휴식과 안정을 취하는 욕실을 블루톤으로 꾸미면 더욱 편안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코멕스의 프리미엄 욕실용품 ‘깨끗욕심’은 세련된 스카이블루 컬러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욕실을 모던한 스타일로 꾸며준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펌프용기, 칫솔꽂이, 가글컵 등 욕실소품 7중과 변기솔, 휴지통 등 청소용품 3종으로 구성됐다. ‘깨끗욕심’이라는 제품명답게 청결과 위생은 물론 욕실을 깔끔하고 감각적으로 꾸미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됐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냉장고 ‘비스포크’는 제품 전면 패널 색상을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조합 가능한 모듈형 냉장고다. 제품을 새로 구매하지 않고 패널만 교체해 인테리어 변경에 따라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클래식 블루 트렌드에 맞는 색상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비스포크가 제공하는 블루톤의 패널 ‘새틴 네이비’ 색상을 적용하면 된다. 제품 타입 또한 1도어부터 4도어까지 총 8개 타입을 마음대로 조합해 주문할 수 있다.

사진=필립스 제공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루나블루’는 푸른 달빛의 색상을 담은 초프리미엄 음파칫솔이다. 블루투스로 소닉케어 앱과 연동되는 커넥티드 및 스마트 센서 기술로 양치습관을 실시간 추적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덴탈 솔루션을 제시한다. 위치 센서, 문지름 센서, 압력 센서가 구강 안을 3D맵으로 재구성해 칫솔의 움직임과 위치, 압력을 분석해 양치습관을 점검한다. 치아 마모와 잇몸 손상을 유발하는 과도한 압력을 본체 하단의 압력감지 센서링의 LED 빛과 진동으로 알려준다.

사진=라익미 제공

일상의 피로를 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소파에도 차분한 클래식 블루 색상을 적용하면 더욱 편안한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다. 라익미의 ‘반달소파’는 벤치 형태에서 등받이 소파까지 자유로운 변형이 가능한 1인용 소파다.

달의 위상 변화를 모티브로 반달·그믐달 모양 등으로 형태 변화가 가능하며 상시 변화하는 하루 생활 패턴을 가구와 공간에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로 100cm, 세로 50cm, 높이 36cm로 구성된 활용도 높은 사이즈에 4.5㎏에 불과한 무게를 지녀 이동 및 활용에 용이하며 클래식 블루·멜란지 그레이·포레스트 카키·플로랄 핑크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