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특수를 누린 콜라보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26일 이마트가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 8종 판매에 나선다. 자이언트 펭귄이라는 펭수의 아이덴티티를 고려, 대용량 상품 중심으로 기획한 점이 눈길을 끈다.

사진=이마트, 3월 23일 오전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이마트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 8종을 소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펭수 자이언트 초콜릿'은 일반 초콜릿 대비 10배에 달하는 중량을 자랑하는 대용량 초콜릿. 이밖에도 1kg 대용량인 '펭-하! 칼슘을 더한 과자 3종'은 왕소라, 고구마, 트위스트 등 추억을 자극하는 레트로 맛에 칼슘을 더했다. 이밖에도 '펭-러뷰 죽 3종' 상온죽과 '펭수 초코프레첼'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또 펭수 캐릭터의 확장성을 적극 활용, 자이언트 초콜릿에는 미니펭수 만들기가 동봉했다. 나머지 상품에는 펭수 스티커 6종이 랜덤으로 들어있어 ‘펭수 굿즈’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펭클럽’(펭수의 팬을 이르는 말)의 뜨거운 지지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이마트, 3월 23일 오전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이마트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 8종을 소개하고 있다.

펭수의 인기는 지난해에 이어 2020년 유통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마트 콜라보 상품 외에도 최근 SPC삼립이 과거 전국민적인 인기를 얻었던 국진이빵, 핑클빵에 이어 펭수빵을 출시해 화제가 됐다.  SPC삼립 역시 펭수의 유행어인 ‘대빵’을 콘셉트로 한 빅사이즈 제품을 선보였다.

이에 ‘자이언트 펭TV’ 펭수는즌2 시작을 앞두고 봄방학을 떠났지만 그 부재를 실감하기 어렵다. 이달 초에는 위드샵에서 펭수 그립톡 제품 오픈과 동시에 홈페이지 접속 지연 현상이 일시적으로 빚어지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금 입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