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이마트24, 가정상비용품 대폭 확대...신규 13종 추가

이마트24가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에서만 판매할 수 있는 안전상비의약품 대신 가정상비용품을 확대 운영한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가 가정상비용품 확대에 나선 것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가맹점 매출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다. 이마트24의 경우 가맹점이 조건 없이 심야 미영업을 선택할 수 있어 24시간 미영업점이 전체 점포수의 80%에 달한다.

실제 이마트24가 의약외품의 전년 대비 매출을 분석한 결과, 19년 32%, 20년(1~2월) 37% 등 증가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이 의약외품 중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은 임신진단키트였다. 상처에 바르는 연고, 파스, 밴드가 그 뒤를 이었다.

이마트24는 기존 연고, 과산화수소, 반창고, 임신진단키트, 파스 등 의약외품 10여종에 신규 상품 13개를 추가로 도입하고, 가정상비용품을 전용 집기를 활용해 총 23종으로 확대 판매 한다. 신규 도입되는 의약외품은 밴드 7종, 파스1종, 기피제 1종, 소독제 2종, 연고 1종, 휴대용구급함 등이다.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멸균밴드, 고탄력밴드, 멸균스팟패치 등 다양한 종류의 밴드를 추가하고, 일회용 알코올 솜과 롤온 타입의 소독제 등 편의성이 강화된 상품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여러 종류의 가정상비용품이 매대에서 판매됐지만 정면 3단, 양측면 2단으로 구성된 전용 진열집기를 활용해 매장 진열 공간을 확보하고,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가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