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삼시세끼를 집에서 해결하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어느 때보다 주방용품과 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집 안에서의 개인위생 또한 신경써야 하는 만큼 올바르고 위생적인 주방용품의 선택과 사용이 매우 중요하다.

#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까지, 올바른 주방세제 고르기

식기 살균과 세척을 위한 주방세제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방세제 프릴의 ‘시크릿 오브 맑은 식초’는 항균과 살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진 식초를 독일 기술의 고농축 포뮬러로 담아냈다. 음식물 찌꺼기는 물론 냄새와 세균까지 제거해 깨끗한 설거지가 가능하다. 

또한 보건복지부가 고시한 1종 주방세제에 친환경마크를 획득해 야채, 과일은 물론 아기 젖병까지도 세척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프릴은 기름분해 능력과 탈취 효과가 뛰어난 베이킹소다를 담은  ‘시크릿 오브 베이킹소다’도 함께 선보였다.

# 세균번식 방지, 주기적인 수세미 교체 필수

설거지가 잦아지면서 수세미와 행주 관리도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식초를 희석한 물에 수세미를 소독하거나 과탄산소다를 활용해 삶기도 하지만 주기적으로 하기에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한 장씩 뜯어 쓰는 제품들이 인기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수세미’는 한 장씩 뜯어서 쓰는 일회용 수세미로 위생적인 설거지를 할 수 있는 동시에, 생활 속 청소 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 주방 한 켠을 젖병 소독기 활용 팁, 식기류 소독

아이가 있는 집은 젖병 소독기가 필수다. 하지만 아이가 크게되면 자리만 차지하는 애물단지로 전략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요즘처럼 살균이 중요한 시기에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식기류는 물론, 모든 식기류 및 조리도구를 넣어 살균소독기로 활용이 가능하다.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레이퀸 6세대 젖병소독기인 모던/크리스탈은 새로운 건조 시스템을 개발, 강력한 건조력과 살균 시스템이 특징이다. 상하단 자외선램프를 장착했고, UV-C를 위아래로 해 음영 구역을 최소화했다. 전면 SUS 304등급의 스테인리스에 슈퍼미러 후가공을 한 고광택 스테인리스를 사용, 4D 살균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