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펭TV’ 펭수의 캔참치 광고가 천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자이언트 펭TV’ 펭수, 에이핑크 손나은이 모델로 등장한 동원F&B 동원참치 CF가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사진=동원F&B

이는 지난해 7월 공개됐던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 CF의 후속작이다.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캔을 따! 캔을 바로 따!’로 반복되는 유쾌한 멜로디와 안무가 특징이다.

지난 5일 기준으로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 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펭수의 저력. 이 기록은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과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는 등 열풍을 일으켰던 전작보다 2주 빠른 기록이다.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와 참치 마니아로 유명한 펭수의 만남은 지속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월 100만개 한정판으로 출시한 남극펭귄참치는 2월 말 완판됐다.

동원F&B가 최근 출시한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은 구매 인증샷 릴레이가 이어지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은 2주만에 참여자 3만 3000명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