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파리바게뜨 – 스노우 화이트 치즈케이크

파리바게뜨가 기존 치즈 케이크와 원료와 공법을 달리해 치즈 케이크의 맛을 한층 끌어올린 ‘스노우 화이트 치즈 케이크’를 출시했다. 스노우 화이트 치즈 케이크는 ‘끼리 치즈’로 만든 고소한 치즈 케이크 위에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로 만든 부드러운 치즈무스크림을 풍성하게 올려 하얀 눈이 소복하게 내린 모습을 연상케 한다.

‣ 롯데칠성음료 – 술술 풀리는 하루 작두콩차 500mL 페트병

롯데칠성음료가 100% 국산 작두콩을 담백하고 구수하게 우려낸 차음료 ‘술술 풀리는 하루 작두콩차’ 500mL 페트병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100% 국산 작두콩 꼬투리를 사용했으며 제조 공정에서 열풍 로스터로 원물을 상하좌우 고르게 로스팅해 작두콩 본연의 향과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잘 살리기 위해 100% 국산 둥굴레를 혼합한 점도 특징이다. 또한,설탕을 넣지 않은 0kcal의 무당차음료로 물 대용으로 편하게 마실 수 있다.

패키지는 콩깍지의 생김새가 작두와 닮았다 해서 작두콩이라 불리는 원물 이미지를 정면에 배치하고 ‘100% 국산 작두콩 꼬투리 혼합 추출액’ 문구를 넣어 국산 작두콩차임을 강조했다. 환경을 위해 라벨에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점선 모양의 이중 절취선을 넣어 라벨 제거를 쉽게 할 수 있는 에코 절취선 라벨이 적용된 점도 특징이다.

‣ 다향오리 – 바로구이 오리겹살

오리고기 브랜드 다향오리에서 100% 국내산 오리고기로 만든 신개념 오리고기 ‘바로구이 오리겹살’을 출시했다. 바로구이 오리겹살은 대패 삼겹살처럼 1mm 두께로 얇게 슬라이스해 한입에 먹기 좋은 오기고기 대패 제품이다. 야들야들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으로 조리시 소금, 후추만 뿌려 먹어도 오리고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 돼 있는 냉동 상태의 오리겹살을 달궈진 프라이팬이나 그릴에 올려 단숨에 구워 익히면 된다. 기호에 따라 매콤달콤한 양념을 첨가하거나 상큼한 무쌈, 아삭한 채소 등과 곁들이면 홈술용 안주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맛있는 밥반찬으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두루치기, 찌개, 덮밥 등 집밥 메뉴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별도 해동 과정이 필요 없어 요리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 오뚜기 – 렌지에 돌려 먹는 연어구이 2종

오뚜기가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맛있는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렌지에 돌려 먹는 연어구이’ 2종을 출시했다.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는 노르웨이에서 온 최고 등급의 신선한 연어를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특징이다. 강황, 생강, 녹차 등의 향신료 추출물로 비린내를 줄이고, 천일염으로 간을 해 별도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따끈한 밥에 얹은 정갈한 가정식 식사는 물론 통후추와 샐러드를 곁들이면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근사한 연어구이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렌지에 돌려먹는 훈제 연어구이’는 스모킹을 통해 풍미와 보존선이 개선된 프리미엄 생선구이로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인공향이 아닌 참나무 칩을 활용한 은은한 훈제향이 특징으로 더욱 풍성하고 섬세한 연어의 맛을 느낄 수 있다.

‣ 매드포갈릭 – 딜리버리 전용 신메뉴 9종

매드포갈릭이 O2O 배달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딜리버리 전용 신메뉴 9종을 출시하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딜리버리 서비스를 지방 매장까지 총 23개 매장으로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매드포갈릭 딜리버리 전용 신메뉴는 총 9종으로, 스타터 메뉴로는 신선한 통 로메인과 구운 닭가슴살, 크루통, 그라나파다노 치즈가 함께 어우러진 치킨 시저 샐러드, 구운 닭가슴살, 베이컨, 체다치즈, 토마토와 치폴레 비네그레트 드레싱과 어우러진 매드포갈릭 콥 샐러드, 구운 닭가슴살, 보코치니 치즈, 파스타가 오리엔탈 드레싱과 어우러진 오리엔탈 치킨 누들 샐러드, 바질 페스토로 풍미를 더한 펜네 파스타에 방울토마토, 보코치니 치즈를 함께 즐기는 바질 펜네 보코치니 샐러드가 있다.

메인 메뉴로는 매드포갈릭 특제 볼로네제 소스와 마탈디네 면이 어우러져 풍미가 가득한 볼로네제 파스타 치즈 그라탕,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매콤 달콤한 라이스가 만난 모짜렐라 치킨 라이스 그라탕, 육즙 가득 구워낸 채끝 등심과 특제 노하우로 매콤하게 볶아 라이스와 함께 즐기는 큐브 스테이크 위드 스파이스 라이스가 있다. 특히 수제 반죽과 천연 효모로 쫄깃한 식감을 살린 ‘나폴리 도우’ 피자 2종을 딜리버리 전용 메뉴로 선보여 고객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