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시작을 황금연휴와 함께 보내려는 이들이 많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할 필요가 있다. 다수가 모이는 곳을 방문하기 꺼려지는 이들에게 '호캉스'는 하나의 옵션이다. 이에 국내 호텔들은 황금연휴 기간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할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골든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와의 추억을 위한 '키캉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럽캉스',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는 '효캉스'까지 다양한 패키지가 준비돼 있다. 선착순으로 클럭 미니 마사지기S(5팀), 글래드 호텔 자체 제작 텀블러 1개(20팀)를 제공(두개의 상품 중 1개만 선택 가능)한다.

'키캉스'는 직업 체험 놀이교육 플립박스가 제공된다. 룸스쿨링과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패키지(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에스센터, 글래드 라이브에서 이용 가능)를 출시했다.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패밀리 고객들을 위해 기획된 ‘글래드 키즈룸’ 패키지는 유아 동반 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온돌룸', 수면 전문 브랜드 슬로우의 모션 매트리스와 일룸의 팅클팝 2층 침대가 마련된 '슬로우x일룸 컨셉룸', 프리미엄 키즈 자동차 침대 브랜드 띠띠의 띠띠베드가 세팅된 '띠띠베드 컨셉룸’과 바디프랜드의 성장기 청소년용 안마의자 하이키가 세팅된 ‘바디프랜드 패밀리룸’ 중 선택할 수 있다. 

'럽캉스'는 럭셔리하고 편안한 휴식을 위한 주니어 스위트 또는 글래드 스위트 1박과 함께 룸서비스 조식, 푸조 차량의 렌터카 서비스(자차 보험 제외), 미니 바 무료 제공, 레이트 체크아웃 3시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허니문 클라쓰 패키지, 사랑하는 연인과 달콤하고 로맨틱한 기념일을 보낼 수 있도록 ‘멜로가 체질’ 패키지, 글래드호텔의 시그니처 패키지인 꿀잠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효캉스'는 헬스케어 브랜드 바디프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호텔 스위트룸 등 주요 객실에 안마 의자가 설치된 힐링룸을 조성한다. 부모님께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바디프랜드X글래드', 오라 컨트리클럽에서 라운딩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골프 패키지', 렌터카와 호텔을 원스탑으로 즐길 수 있는 '럭셔리 드라이빙X푸조' 패키지 등에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내는 가치 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가정의 달 연휴 기간 동안 '타임리스 그린'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크게 '오리지널 타입'과 '프리미엄 타입'으로 구성된다. 오리지널 타입은 슈페리어 룸 1박 또는 슈페리어 룸 1박 및 라페스타 어린이날 스페셜 테이크 아웃 세트 중 선택할 수 있다. '프리미엄 타입'은 스튜디오 스위트 룸 1박 또는 스튜디오 스위트 룸 1박 및 라페스타 어린이날 스페셜 테이크 아웃 세트 중 선택 가능하다.

공통으로 포함되는 것으로는 캐슬테라스 조식 뷔페 3인(성인 2인, 어린이 1인)과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 퍼즐(150 피스), 키즈 마스크와 손 세정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 앤 제리스' 아이스크림 컵 3개, 텃밭 식물 심기 체험 등이다.

이 중 텃밭 식물 심기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이 있는 메이필드호텔 서울의 산책로에 위치한 '페어리 가든'에서 진행된다. 아이들이 모종을 선택한 후 화분에 옮겨 심는 자연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한 라페스타 어린이날 테이크 아웃 세트가 포함된 타입을 선택했을 경우 야외 피크닉존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뉴는 가지롤 그라탕과 해산물 파스타, 피자, 버섯 리조또, 이베리코 커틀렛과 한우 채끝 등심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 메이필드호텔 서울의 고객은 넓은 정원과 숲속 산책길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타임리스 그린 패키지는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오는 5월 1일부터 20일까지 건강식 특별 프로모션으로 면역력 강화를 위한 랍스터 요리 무제한 제공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5월11일부터는 언텍트 서비스의 일환으로 뷔페 요리를 집에서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뷔페 딜리버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랍스터 무제한’ 프로모션은 더블루 레스토랑 저녁 뷔페 한정으로 5월 1일부터 20일간 진행되며, 영양이 풍부한 랍스터 테일 버터구이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객실에서 또는 집에서 다양한 뷔페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뷔페 딜리버리’ 서비스를 함께 실시한다. ‘뷔페 딜리버리’ 서비스는 뷔페의 대표 요리 9가지 중 4개를 선택하면 샐러드, 과일, 디저트를 함께 포장해 전달하는 언텍트 서비스이다. 

투숙객의 경우, 객실에서 전화로 주문 가능하고 일반 고객은 전화로 예약 주문 후 드라이브 스루로 1층 현관에서 컨시어지를 통해 주차없이 바로 전달 받을 수 있다. 

뷔페 레스토랑을 이용하고 싶지만,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추가 서비스며, 랍스터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랍스터 요리 또한 딜리버리 서비스에 포함된다. 이 서비스는 향후 상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의 루미 스파는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활용한 ‘코렉팅 스킨케어 패키지’를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코렉팅 스킨케어 패키지’는 바디 마사지 50분에 페이셜 트리트먼트 40분을 더해 총 90분 동안 진행된다. 몸과 마음에 안정을 선사하는 ‘오가닉 아로마틱’ 또는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키고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딥티슈 마사지 ‘리밸런스’ 프로그램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어지는 페이셜 트리트먼트는 천연 식물 성분 멀티 애시드와 효소 성분이 과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앳 홈 프로페셔널 필로 꼼꼼히 딥 클렌징 해준다. 코렉팅 브라이트닝 세럼으로 과색소 침착된 피부를 케어한다.

이어서 브라이트닝 마스크로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을 더해준 다음 브라이트닝 효과를 높여주는 아이크림, 민감해진 피부 진정시켜 주고 약해진 피부 방어 능력을 강화하는 레스큐 크림, 비타민 A, C, E 등 풍부한 복합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멀티 비타민 데이 크림 순으로 발라 마무리해준다.

어느 때보다 피부 관리가 필요한 요즘 예민해진 피부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해 피부 컨디션을 정상화하는 ‘코렉팅 스킨케어 패키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서울, 경주 및 부산에 위치한 코오롱 계열의 호텔과 리조트는 지친 지역민을 응원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함께 해 봄’ 캠페인을 실시한다.

경주 코오롱호텔과 마우나오션리조트,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은 내달 31일까지 해당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투숙에 관계 없이 모든 식음 메뉴를 20% 할인해 준다. 또한 객실 투숙객에게는 각 지역의 전통시장 및 상점 등에서 이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코오롱호텔과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의 경우, 해당 기간 객실 예약 시 약 7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호텔 포코 성수는 해외입국자 가족들의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에 동참 중이다. 최근 성동구청이 발표한 ‘안심숙소’ 호텔로 지정돼 해외입국자 가족을 대상으로 1박 당 6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 가능 대상은 해외입국자를 가족으로 둔 성동구 지역주민에 한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