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현대百, ‘비디오매거진’ 선봬 “동영상 속 아이템 터치해 구매하세요”

현대백화점이 상품과 구매 정보를 동시에 담은 새로운 형태의 동영상 콘텐츠를 국내 유통업계에서 처음 선보인다.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재미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상품 정보와 구매 기능을 함께 담은 동영상 콘텐츠인 ‘비디오매거진’을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비디오 매거진’은 시즌별 인기 상품을 선별해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되며 고객들이 더현대닷컴에 들어가면 메인화면에 자동으로 재생된다. 기존 더현대닷컴 메인화면에는 ‘봄 트렌치코트 특집전’ ‘향수 선물전’ 등 포스터나 사진 형태의 광고가 선보였다.

특히 ‘비디오 매거진’은 영상 속 모델이 입고 있는 상품마다 태그(상품 이름 등 설명)를 표시해 고객이 태그를 터치(클릭)하면 관심 상품으로 등록되며 더현대닷컴의 해당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영상을 즐기는 동시에 상품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를 높였다.

또한 독창적인 스토리에 10~20여 개 상품을 한 번에 소개해준다. 1분 가량의 짧은 영상에 결혼식·집꾸미기·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테마에 맞춰 여러가지 상품을 보여주는 식이다. 예를 들어 결혼식 하객룩을 테마로 한 영상에는 각자 다른 옷을 입은 모델 두 명이 화면 속에 등장하고, 코디에 대한 전문가 코멘트가 이어지면서 더 나은 스타일링을 찾는 식이다.

현대백화점은 ‘신상품 룩북(패션 관련 제품에 대한 정보를 담은 책자)’을 콘셉트로 한 ‘비디오매거진’을 우선 선보인 뒤 앞으로 매달 2~3개의 ‘비디오매거진’을 제작해 올 연말까지 총 20여 개를 선보인다. 또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계정과 공식 앱 푸시(알림), 카카오톡 메시지 등 현대백화점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도 ‘비디오매거진’을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