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포털 11번가에서 이마트몰 당일배송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3040세대며,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노브랜드 간편식인 것으로 집계됐다.

11번가에 이마트몰 입점 이후 한 달간인 4월23일부터 5월26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성비 높은 이마트의 PB브랜드인 노브랜드 상품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이마트몰 당일배송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3040세대 여성으로 전체 결제고객의 절반 이상(51.2%)이었다. 이어 40대 남성(15.1%), 30대 남성(10.4%) 순으로 3040세대 고객이 전체의 77%나 해당된다.

3040세대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주로 노브랜드 식품이었다. 특히 노브랜드의 '데리야끼 닭꼬치' '칠리새우' '치즈스틱' 등 간편 즉석식품부터 '감자칩' '소프트콘' 등의 간식류를 많이 구매했다.

또한 이마트몰의 자주, 데이즈 등 PB브랜드 영향으로 주방용품과 언더웨어 카테고리 거래가 높아 그간 오픈마켓에서 취급하지 않던 이마트 PB브랜드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11번가는 여름시즌 장보기 수요에 맞춰 6월 한 달간 ‘이마트몰 특가위크’를 열고 3000원 할인(4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과 삼성/현대/신한 등 8개사 카드로 결제 시 추가 2000원 할인(4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을 발급한다.

특히 11번가 신한카드 사용 적립(2%), VIP 구매등급 적립(2%), 올프라임 정기결제 적립(2%) 시 최대 6%까지 SK페이 포인트도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11번가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사진=11번가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