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쓱)닷컴이 '잼라이브'를 통해 1020 세대와 소통에 나선다.

사진=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오늘(7일) 밤 9시부터 모바일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라이브 커머스와 퀴즈풀이 등을 진행한다. ‘잼라이브’는 방송 중 퀴즈쇼를 진행하며 상품 구매까지 가능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실시간으로 유저와 직접 소통하며 제품 셀링 포인트를 강조해 주목도가 높은 편이다.

SSG닷컴은 최근 소비 과정에서 재미와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이 늘어난 점에 주목했다. SSG닷컴 마케팅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 사용 및 동영상 컨텐츠에 익숙한 1020 세대에게 SSG닷컴 및 대표 서비스 ‘쓱배송’을 친근하게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특히 ‘퀴즈’ ‘먹방’ 등 참여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Z세대는 일상 속 재미에 큰 가치를 부여하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SSG닷컴은 행사 순서도 이에 맞게 잡았다. 행사 시작 시간인 밤 9시부터 잼라이브에 접속하면 SSG닷컴 및 쓱배송에 관련한 퀴즈풀이가 진행된다.

퀴즈 참여자 중 선착순 3000명에게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발급 시점부터 다음날인 8일 월요일 밤 11시59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외 적립금 2만원을 제공하는 댓글 이벤트 및 1인가구를 위한 에어프라이어와 미니화로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퀴즈가 종료된 후에는 쓱배송으로 주문 가능한 피코크 및 노브랜드 인기 상품을 선정해 라이브 커머스 형식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차돌박이 소고기’ ‘숯불 데리야끼 닭꼬치’ ‘초마짬뽕’ 등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은 상품을 진행자가 직접 영상으로 보여준다. 자신만의 조합으로 음식을 만들어 먹는 ‘모디슈머’를 고려해 특별 조리 레시피도 함께 알려줄 예정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잼라이브 내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