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전국 50여 곳에서 운영하던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100개 점포로 확대 운영한다,

CU는 지난 3월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전국 50개 점포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긍정적 결과를 바탕으로 7월부터는 24시간 서비스 도입 점포수를 2배로 확대한다. 

실제로 CU에 따르면, 24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의 일 평균 배달 매출은 12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 대비 무려 6.9배나 높게 나타났다. 이를 시간 당 매출로 환산해보면 한 시간 동안 발생하는 배달 매출이 12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의 3.4배에 달했다.

특히 24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의 경우 하루 배달 매출의 44%가 23시부터 익일 오전 7시 사이에 발생했다. 가장 배달 수요가 높은 시간 역시 23시부터 24시까지로 나타나 심야 배달에 대한 수요가 확인됐다.

심야 시간대(23~3시) 배달 인기 품목으로는 야식에 곁들여 마실 탄산음료와 꼬치, 조각치킨 등 즉석조리식품이 꼽혔으며, 최근 안주 콘셉트의 상품이 다수 출시되고 있는 도시락이 그 뒤를 이었다.

아침 시간대(5~8시까지)에는 캔커피, 컵커피 등 커피음료와 숙취해소음료, 비타민음료 등 건강기능음료가 각각 매출 상위 품목 1, 2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과일, 샌드위치, 우유도 인기 품목으로 나타났다.

한편 CU는 지난해 4월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편의점 배달 서비스(11시~23시)를 선보였으며, 현재 5000여개 점포에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배달전문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올해 말까지 전국 1000여개 점포에서 24시간 배달 서비스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CU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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