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여름철 대표 메뉴인 빙수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빙수도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는 모습이다. 특히 홍시, 토마토 등 건강한 재료가 들어간 빙수가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식음료업계를 휩쓴 프리미엄 디저트 열풍으로 건강하게 맛있는 빙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피부미용과 항산화 작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재료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다.

 

‣ 드롭탑 ‘청도 홍시 아이스탑’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최근 ‘청도 홍시 아이스탑’을 출시했다. 경북 청도의 홍시를 통째로 얼려서 올린 빙수로 비주얼부터 맛, 건강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았다. 갈증을 없애주고 소화를 돕는 홍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사과보다 10배 높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에 일품으로 알려져 여성 소비자들의 구매를 자극하고 있다.

청도 홍시 아이스탑은 홍시는 물론 쫄깃한 감 말랭이와 베리를 더해 쫀쫀한 식감을 살렸다. 감 특유의 떫은맛이 나지 않을까 우려하는 고객도 있지만, 약점을 꼭 잡아 맛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홍시 본연의 단맛이 부드러운 우유 베이스 얼음과 어우러져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리얼 토마토 빙수’

투썸플레이스의 ‘리얼 토마토 빙수’는 달콤한 토마토소스를 베이스로 우유 얼음 위에 방울토마토를 듬뿍 올려 상큼한 토마토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끔 만들었다. 빙수에서는 자주 활용되지 않았었지만, 특유의 예쁜 비주얼과 상큼함을 강점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다수의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다. 특히 피로 회복과 항산화 기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리얼 토마토 빙수에는 빨갛게 잘 익은 방울토마토를 올려 맛도 영양도 더 풍부하다.

 

‣ 설빙 ‘리얼 그린 티 설빙’ 

녹차는 일찌감치 체지방 감소, 항산화 작용 등 효능을 인정받아 왔다. 하지만 특유의 떨떠름한 맛 때문에 달달함이 강점인 빙수에선 잘 활용되지 않았는데, 설빙에선 이 약점을 보완한 제품을 선보였다. 제주도 유기농 어린 녹차를 내린 첫물 녹차를 사용한 ‘리얼 그린 티 설빙’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첫물 녹차는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감칠맛이 뛰어나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녹차는 조금만 밸런스가 무너져도 쓰거나 떫기 마련이다. 설빙에서는 특별한 레시피로 녹차의 떫은 맛을 잡고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맛으로 구현했다.

 

‣ 그랜드 워커힐 서울 로비 라운지 더파빌리온 ‘보양 빙수’

프랜차이즈 빙수업체에서만 ‘건강 빙수’를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로비 라운지 ‘더파빌리온’에서는 벌집과 홍삼이 들어간 리얼 ‘보양 빙수’를 올해 처음 선보였다.

한국에서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꼽는 홍삼을 넣어 면역력 강화, 피로 해소, 식욕 증진 등 다양한 효능을 추가했고, 프로폴리스, 효소,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달달한 맛이 일품인 벌집을 더해 어린 고객들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세대의 입맛공략에 성공했다.

 

‣ 파크 하얏트 ‘막걸리 빙수’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는 막걸리가 들어간 '막걸리 빙수'를 내놨다. 유기농 쌀로 빚은 최고급 탁주인 우곡주를 얼려 만든 막걸리 아이스에 생크림과 다양한 베리류, 오렌지, 자몽 등의 신선한 과일, 피스타치오 가루, 민트 등이 들어간 제품으로 중장년층을 겨냥했다.

한국 대표적인 발효 식품으로 그 효능을 인정받은 막걸리가 빙수에 활용돼 눈길을 끈다. 시큼하고 탁한 맛이 상큼한 빙수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막걸리 아이스의 부족함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다양한 과일의 상큼함이 매력을 배가한다.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