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훌쩍 지나버린 2020년 상반기.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됐지만 나는 물론 타인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중요시하며 조심스러운 8월을 맞이하고 있다. 야외활동보다는 타인과의 만남이 제한적이면서도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휴가지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여기에 호텔들 역시 언택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서비스에 힘을 기울이는 한편, 호텔 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마스크 착용으로 답답한 마음을 잠시나마 쉬어가는 차원에서 자연친화적인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이목이 집중된다.

 

♦︎ WE호텔

유네스코가 인정한 청정지역 한라산 중산간에 위치한 헬스 리조트 ‘WE 호텔 제주’는 ‘웰니스 클럽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웰빙 조식뷔페는 물론이고 웰니스 프로그램 5종 중 ‘해암 하이드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 투숙객에게 매일 아침 오전 9시 10분부터 약 40여분 동안 ‘WE, with you 힐링포레스트’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제주의 원시림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도래숲과 제주의 식물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게 조성된 해암숲에서 전문 숲 해설가와 동행하여 제주의 나무와 식물 이야기, 특별한 숲 이야기를 들려주며 피톤치드가 많은 편백 숲에서 명상 호흡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

 

♦︎ 호텔신라

서울신라호텔은 자녀가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가까워지는 경험을 만들 수 있는 ‘키즈 가드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이들이 직접 나만의 정원을 만들어보는 ‘키즈 가드닝’은 전통 한옥 양식의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진행된다. 특히 실내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돼 아이들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고,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는 폴딩도어를 개방해 야외정원의 울창한 나무와 푸른 잔디,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특히 '키즈 가드닝' 패키지에는 서울 시내 호텔의 대표적인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도 포함돼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여름 휴가를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 파크 하얏트 부산&서울

파크 하얏트 브랜드는 부산과 서울에서 도심 속 휴식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프로모션 기간 내에 파크 하얏트 서울을 투숙을 이용한 고객의 경우 레스토랑 혜택을 제공한다. 투숙 기간 내에 스테이크 & 시푸드 레스토랑 다이닝룸 또는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리빙룸에서 디너 세트를 주문하면 추가 1인에게 동일한 세트 메뉴를 무료로 제공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파크 하얏트 부산을 투숙한 고객이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 투숙할 경우 한 단계 무료 객실 업그레이드(최대 파크 스위트 객실까지)와 무료 발레 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객실 당 1대). 예약은 하얏트 공식 예약 채널을 통해 예약된 객실 예약 건에 한해 적용된다.

 

♦︎ 메종 글래드 제주

종 글래드 제주에서는 객실 밖으로 펼쳐진 넓은 테라스 공간과 야외 가든을 조망할 수 있는 스위트 객실에서 가족끼리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패밀리 펀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밀리 펀캉스’ 패키지는 가든 뷰를 조망할 수 있는 패밀리 스위트 발코니 또는 야외 수영장으로 이어지는 테라스&가든이 매력적인 패밀리 스위트 테라스 객실에서 1박,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의 조식 3인(성인 2명, 소인 1명)혜택과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에서 선베드 2개 3시간 이용권과 생맥주 또는 아이스 커피 2잔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때의 필수품인 매쉬백, 글래드 부메랑 튜브와 키즈 바디워시로 구성된 ‘더 파티오 풀 세트’를 투숙 중 1회 제공한다.

 

♦︎ 호텔 포코

호텔 포코 성수는 도심 호캉스족을 위한 패키지 3종을 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호텔 객실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버블 앤 게임’ 패키지는 체크인 시 비누방울 세트가 제공되며 객실 내 오락기도 설치돼 객실에서 ‘룸콕’하며 게임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복고와 아날로그 감성이 묻어나는 ‘추억의 아케이드’, 체크인 시 랜덤으로 객실을 배정 받는 ‘시크릿 랜덤 패키지’도 특가로 준비했다. 객실 타입은 스탠다드 더블, 스탠다드 트윈, 스탠다드 패밀리 트윈 중 무작위로 배정되며, 정가 대비 최대 59%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신라스테이

신라스테이는 지난해부터 큰 인기를 얻었던 ‘북토크’ 행사에 언택트 트렌드를 결합, 호텔 객실에서 영상으로 북토크를 즐기는 ‘언택트 북토크’ 패키지를 선보여 주목을 끌고 있다. 이 패키지는 호텔 객실에서 유럽 여행을 주제로 한 책을 읽고 작가의 북토크 영상을 감상하고, 편안하게 조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방구석 북토크’ 이용객들은 유럽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 ‘언젠가 유럽’ 도서를 받게 되고 북토크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언제가 유럽’의 저자인 조성관 작가가 진행하는 ‘유럽 여행 인문학 북토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약 1시간 분량의 북토크 영상은 신라스테이 고객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콘텐츠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