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이 ‘올데이킹 사딸라’ 캠페인으로 ‘2020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식품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사진=버거킹 제공

세계적인 마케팅 어워드인 ‘에피어워드’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이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하였는지를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에피 어워드 코리아’는 2014년 출범했으며 광고, 디지털 미디어, PR 등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고의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한다.

은상을 수상한 버거킹의 ‘올데이킹 사딸라’ 광고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에게 '올데이킹'의 합리적인 가격대인 4900원을 효과적으로 강조하는데 중점을 뒀다. 사회문화 전반에 걸친 트렌드였던 레트로 감성을 반영해 17년 전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김두한으로 분했던 배우 김영철을 기용했으며 디지털 상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대사인 '사딸라' 패러디로 유머러스한 코드를 더했다.

2019년 선보인 해당 캠페인은 올해 8월 초 30초 소재 기준 약 578만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으며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플랫폼 론칭 이후 누적 판매량 2300만개를 기록했다. 또한 밈노믹스의 대표적인 성공 케이스로 자리매김했으며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및 이모티콘 배포 등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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