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호텔&항공
5성급 호텔도 셀프 체크인!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스마트 시스템 도입

모텔이나 여관이 아닌 5성급 호텔에서 프런트 데스크가 아닌 키오스크를 통해 셀프 체크인하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최근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투숙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을 도입한다.

고객이 호텔 직원과 대면하지 않고 직접 입∙퇴실 절차를 밟을 수 있는 언택트 원스톱 서비스다. 체크인과 체크아웃, 결제, 마일리지 조회, 주차 등록/조회 등 호텔 이용 관련 사항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 또한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투숙 고객은 프런트에 줄을 서는 대신 본관과 신관 1층 로비 및 신관 각 층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간편하게 체크인·체크아웃을 진행,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 키오스크에서 체크인 메뉴를 선택한 후 예약번호 또는 QR코드를 입력하면 예약내역 조회, 객실 배정 및 차량번호 입력이 가능하며 객실 키가 발급돼 바로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체크인의 경우 모바일을 통한 사전등록을 거친 고객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체크아웃 시에는 키오스크에 객실 키를 투입하면 총 이용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결제 후 모바일 전자영수증이 발행되면 체크아웃이 완료된다. 미니바 사용 등 추가 결제금액이 없을 경우 5초 이내 체크아웃을 완료할 수 있다.

이외 키오스크를 통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프로모션 및 이벤트 소식, 신청 가능한 객실 서비스 등 유용한 팁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