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국인 관광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세점 업계에서 다가온 추석 황금연휴에 반등을 노린다. 황금연휴 기간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 고객들을 겨냥해 여러 프로모션‧이벤트를 기획해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긴다.

 

‣ 롯데면세점 ‘휴가비 현금 지원 이벤트’

롯데면세점은 황금연휴를 앞두고 다음달 12일까지 오프라인 전매장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휴가비 현금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1000만원, 2등 2명에게 500만원씩, 3등 10명에게 각 100만원의 휴가비가 주어진다.

여기에 예비부부를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다음달 12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시몬스 침대세트를 증정한다. 또 오프라인 전점에서 가입한 웨딩고객에게 최대 15% 할인혜택의 VIP골드카드를 주고 1000달러 이상 구매 시 선불카드 5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 신라면세점 ‘마스터카드 할인 이벤트’

신라면세점이 카드회사 '마스터카드'와 손잡고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펼친다. 마스터카드 프리미엄 등급 이상 고객은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11월20일까지 카카토옥 플러스친구를 맺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 친필 사인 축구화(1명),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친필 사인 셔츠(2명), '라이언 긱스' 친필 사인 사진(2명) 등을 추첨해 제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도 다음달 9일까지 '슈퍼홀리데이'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슈퍼홀리데이' 행사는 △ BMW 뉴4시리즈 그랑쿠페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슈퍼드림카',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을 증정하는 '슈퍼스페셜팩' △당일 바로 쓸 수 있는 적립금을 증정하는 '슈퍼데일리 즉시 할인' 등으로 구성됐다.

 

‣ 신세계면세점 ‘0월딜 프로모션’

신세계면세점은 위메프와 손잡고 오는 30일까지 '0원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메프 이용 고객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서 당일 10달러 이상 구매영수증과 응모 문자메시지를 제시하면 선불카드 1만원과 스무디킹 스무디 교환권 1매를 받을 수 있다.

또 인터넷면세점 이용 고객이 수신된 응모 문자메시지의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인천공항점에선 문자 메시지만으로 선불카드 5000원을 지급한다.

 

‣ 갤러리아 인터넷면세점 ‘그룹 미션 이벤트’

갤러리아 인터넷면세점은 다음달 15일까지 고객이 리더가 되어 팀원을 구성하는 고객 참여형 '그룹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더는 팀원 한 명을 등록 할 때마다 5만원씩 최대 25만원의 적립금 받게 되고 팀원으로 등록된 고객 역시 5만원의 적립금을 받는다. 구매 시 사용한 적립금을 환불 받는 '100% 페이백 이벤트'도 준비됐다.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