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워 먹으면 바삭하고 쪄 먹으면 촉촉한 만두는 인기 냉동 식품이다. 소에 따라 고소하거나 매운 맛을 내고 또 피에 따라 쫀득한 정도도 달라진다. 조리 과정이 쉬워 자취생에게 특히 인기인 만두는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더 각광받고 있다. 신상품 4종을 소개한다.

 

좌상부터 시계방향으로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섬만두', 해태제과 '고향만두 불낙교자', 풀무원식품 '생가득 바삭촉촉 눈꽃만두', 굽네몰 '굽네 닭가슴살 만두'

 

1. CJ제일제당 - 비비고 한섬만두

'비비고 왕교자'를 만든 CJ제일제이 쌀 한 섬처럼 큼직하게 빚어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왕만두 신제품 '비비고 한섬만두'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향긋한 부추와 쫄깃한 목이버섯, 아삭한 물밤, 담백한 양배추 등이 잘 어우러져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전문점 수준의 수제 외관과 크기를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기존 왕만두 모양을 탈피, 만두를 베어 물었을 때 입안을 꽉 채우는 형태와 최적의 크기로 개발해 취식 편의성과 원재료 식감을 극대화했다.

 

2. 해태제과 - 고향만두 불낙교자

매콤한 소스에 영양만점인 탱글탱글한 낙지를 듬뿍 썰어 넣은 '고향만두 불낙교자'가 출시됐다. 해태제과의 신제품으로, 낙지만두는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산 고춧가루와 청양고추로 만든 특제 매콤소스로 낙지의 비릿함을 잡고, 90도의 열처리 공정을 한번 더 거친 소스로 자연스럽고 깊은 불맛을 더했다. 자체 기술로 재료의 수분을 유지해 낙지가 쫄깃하게 씹히는 맛까지 그대로 살렸다. 보통 낙지볶음은 입안이 얼얼할 정도로 맵지만 '불낙교자'는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부담 없는 수준이다.

 

3. 굽네몰 - 굽네 닭가슴살 만두

굽네치킨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은 메밀 만두피의 쫄깃함과 부드러운 닭가슴살의 담백한 맛이 일품인 '굽네 닭가슴살 만두'를 출시했다. 업계 최초로 닭가슴살을 이용해 만든 건강한 웰빙 만두로, 쫄깃한 메밀 만두피에 국산 닭고기와 신선한 야채가 함께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메밀을 넣은 만두피는 터지지 않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하며, 먹는 순간 입안 한 가득 퍼지는 닭가슴살과 야채의 담백함과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감칠맛을 자아낸다. 먹기 좋은 한 입 크기의 소포장 형태로 출시해, 1인 가구 등 혼밥족이 먹기 좋다.

 

4. 풀무원식품 - 생가득 바삭촉촉 눈꽃만두

풀무원식품은 군만두의 바삭함과 육즙이 풍부한 찐만두의 촉촉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생가득 바삭촉촉 눈꽃만두'를 선보였다. 일본요리 전문점에서 선보여온 이른바 눈꽃만두 요리를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조리 과정을 간소화한 제품이다. 만두 밑 부분에 전분을 녹인 물로 만든 특제소스를 두른 다음 급속 냉동해 만두를 구웠을 때 만두 밑면에 눈꽃을 닮은 모양의 얇은 튀김 피가 만들어지는 게 특징이다. 냉동상태의 만두를 그대로 프라이팬에 올려 뚜껑을 닫고 5분간 중간 불에 익힌 후 뚜껑을 열고 2~3분간 더 구워내면 완성된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