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걸그룹들이 올 가을 가요계 컴백을 예고했다. 최근 걸그룹이 부재해 있던 음원차트에 지각변동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트와이스, 10월 30일 컴백…타이틀곡 '라이키'

먼저 대세 of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가 30일 정규 1집 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라이키(Likey)'로 컴백한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그룹 트와이스가 30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 발매를 확정했다”며 “타이틀곡명은 ‘라이키(Likey)’”라고 밝혔다
 
트와이스는 이 같은 컴백 소식을 팬들에게 먼저 알렸다. 지난 14일, 15일 양일간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데뷔 2주년 기념 첫 공식 팬미팅 ‘TWICE FANMEETING ONCE BEGINS’를 개최한 트와이스는 15일 공연 말미에 컴백 트레일러 영상을 기습 공개, 공연장을 가득 메운 공식 팬클럽 ‘ONCE’들로부터 열띤 기대와 환호를 받았다.

 

마은진 소속 플레이백, 10월 28일 컴백

‘K팝스타6’ 출신의 마은진이 소속된 걸그룹 플레이백이 컴백 신호탄을 알렸다. 13일 공식 팬카페 공지를 통해 오랜만의 컴백 소식을 알린 플레이백은 17일 소속사 코리델 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에 앨범 타임 테이블을 깜짝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선공개곡 ‘말하지 못한 이야기’ 공개부터 디지털 앨범 ‘말해줘’ 발매일인 28일까지 진행될 앨범 프로모션 일정이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플레이백은 지난 13일 공식 팬카페 공지를 통해 컴백 소식과 함께 JTBC ‘믹스나인’ 출연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끌었다. 특히 ‘K팝스타6’ 출신 멤버 마은진은 이번 ‘믹스나인’ 출연으로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와 또 한 번 만남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돼 방송 전부터 기대를 더한다.

 

EXID, 11월 7일 컴백… 솔지 녹음 참여 

걸그룹 EXID가 11월 7일 컴백을 확정했다. 17일 자정 EXID 소속사 바나나컬쳐는 SNS를 통해 "EXID 4TH MINI ALBUM [#FullMoon] CONCEPT TEASER 2017.11.07 PM 06:00 #Concept #Teaser #컴백"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새 앨범은 보름달을 뜻하는 '풀문'으로, 지난 4월 발매한 앨범 '이클립스'에 이어 또 다시 달을 콘셉트로 내세운다.

소속사에 따르면 솔지도 녹음에 참여해 멤버들과 호흡을 맞췄지만, 지난해 말 진단받은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인해 활동 여부는 불투명한 상태다. 건강이 완전히 회복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로감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는 의사 소견에 따라 새벽부터 하루 종일 시간을 내야 하는 음악방송 스케줄은 무리일 것으로 보인다.

 

구구단, 11월 8일 컴백…8개월만

걸그룹 구구단도 오는 11월 8일 컴백을 확정하며 걸그룹 대전에 합류한다. 지난 2월에 발표한 2번째 미니앨범 'Act.2 Narcissus'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17일 "걸그룹 구구단이 오는 11월 8일 첫 번째 싱글 앨범으로 가요계에 컴백한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소속사 측은 "구구단은 이번 싱글 앨범에서 독특한 매력과 색다른 변신에 집중된 결과물을 내놓기 위해 매진 중에 있다"라고 덧붙였다. 

 

러블리즈, 3부작 이은 새 앨범으로 컴백 예정

걸그룹 러블리즈도 새 앨범을 발매하며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할 전망이다. 가을로 컴백 시기를 정한 러블리즈는 현재 새 앨범 작업에 한창이다. 앞서 러블리즈는 소녀들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3부작 시리즈로 팬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기에 새 앨범을 향한 팬들의 기대는 더욱 커져만 가고 있다.

'Destiny (나의 지구)'를 시작으로, 제 2막을 열었던 'WoW!'를 통해 한층 더 사랑스러워진 매력을 선보였고, '지금, 우리'로 독보적인 러블리즈만의 색깔을 담아 화려한 엔딩을 선사한 바 있다.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청순하고 맑은 이미지로 이름을 알린 것은 물론 음악의 폭을 넓히면서 가능성을 시사한 러블리즈가 이번엔 어떤 곡으로 가요계에 돌아올지 기대가 걸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