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움직이는 사진’을 최초로 촬영한 19세기 천재 사진가 에드워드 마이브리지의 삶을 다룬 영화 ‘에드워드’가 파격적인 보도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영화 탄생의 숨은 공로자, 최초의 영사기 ‘주프락시스코프’를 발명한 19세기 천재 사진가 에드워드 마이브리지의 업적을 전하는 영화 ‘에드워드’가 영화 속 파격적인 19금 보도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먼저, 첫 번째 보도 스틸은 에드워드의 첫 누드모델 중 한 명이자 그의 또 다른 뮤즈였던 매리가 카메라 앞에서 상의를 탈의하려는 모습을 담았다. 매리 또한 에드워드에게 깊은 영감을 받아 그의 누드모델을 자처했던 인물이기에 카메라 앞에 수줍게 선 그녀의 모습만으로도 앞으로 어떠한 일이 벌어질지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다음으로 두 여자가 서로 마주보며 인사를 나누는 장면, 그리고 건장한 남성이 달리기를 하는 장면이 전라의 모습으로 포착된 스틸이 눈길을 끈다. 이 사진들을 통해 근육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잡아내고 싶어 했던 에드워드의 창작욕 또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은 정식 허가 없인 촬영을 금지시킨다는 외부의 압력에 오히려 당당히 그 자신이 직접 누드 촬영에 임하는 장면인데, 후에 이는 작품명 ‘걸어가는 남자, 50세’로 불린다. 이처럼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녹아 어 있는 스틸은 영화를 향한 예비 관객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에드워드는 사람과 동물의 움직임을 연속사진으로 촬영 및 연구한 19세기 천재 사진가이다. 최초의 활동사진(모션픽쳐) 창시자이며, 에디슨이 ‘키네토스코프’를 발명하기까지 많은 영감을 준 인물로 “알몸을 보려고 옷을 벗긴 게 아니라, 보이지 않은 몸의 움직임을 관찰하려는 것. 이것은 누드가 아니라 과학이다.” 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다. 오늘 새롭게 공개된 파격 19금 보도 스틸을 통해 그의 수많은 연구와 노력, 위대한 열정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당대에는 분명 파격 그 자체였을 누드 촬영으로 인간의 움직임을 관찰했던 영화 탄생의 숨은 공로자, ‘에드워드 마이브리지’의 삶을 그린 영화 ‘에드워드’는 오는 12월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